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건강정보 편입니다. 보건증은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음식(외식) 관련된 일을 하게될 때 필히 발급해서 제출해야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몇년 전만 하더라도 직접 가서 검사하고, 다시가서 보건증을 받아와야 했지만 이제는 보건증 인터넷발급 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집 프린터만 있으면 보건소에 가지않고도 간편하게 출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도 아끼고 차비도 아끼고! 그럼 이제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 보건증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



1. 먼저 자주가는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공공보건포털 이라고 검색합니다. G-health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 생활 정보 : 위 사이트처럼 보안이 강화된 사이트에 접속할 때는 구글 크롬보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여 접속하면 좀더 안정적이고 오류없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익스플로러 사용하시거나, 크롬을 사용하다가 중간에 오류가 날 경우에는 익스플로러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2. 지헬스 홈페이지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보건서비스와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을 위해서는 상단메뉴에서 온라인 민원서비스 - 제증명발급 을 클릭합니다.




3. 제증명발급 화면입니다. 발급전 유의사항은 한번 쭉 읽어보시구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이제 보건소 선택 및 정보입력 칸이 나옵니다. 아래사진 참고▼



4. 동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보건소 선택 - 이름입력 - 본인확인 정보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택1) 하단에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 자세히 설명하느라 조금 길어졌는데요, 저는 모든 과정5분도 안걸린 것 같네요. 회원가입 없이도 가능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보건소에 직접 가지마시고, 간편하게 인터넷발급 하시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저라면 직접 가지 않고 이 방법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좀더 아낀 시간만큼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