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요즘같이 스트레스가 많은 시대에 자신만의 휴식시간과 힐링방법 1~2가지쯤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자주 쓰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아로마 향초를 켜기도 하고 천연 오일로 셀프마사지를 해도 효과적으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가 풀리더라구요.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바로 호호바오일입니다.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유명하다고만 알고 있었지 정확히는 잘 몰랐는데요, 오늘 호호바오일사용법 및 호호바오일효능 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 호호바 트리의 자생력 = 좋은 이유

미국서부 멕시코 남부지역에 있는 호호바 나무의 열매를 짜서 만든 것을 바로, 호호바오일이라고 합니다. 아주 열악하고 건조한 곳에서도 살아나갈 만큼 생명력과 자체 보습력을 갖고 있는 나무이지요. 이러한 조건때문에 열악하고 건조한 피부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피부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나 건조한 사람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호호바오일효능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등의 훌륭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피부 건조함을 해결하고, 미네랄은 기미 주근깨를 방지합니다. 비타민은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피부 세포를 생기있게 만들어줍니다. 



※ 종류로는 가열된 것과 비가열된 것 2가지가 있습니다. 열을 가한 것은 투명한 색을 띄며, 비가열된 것은 짙은 황금색입니다. 가열이 덜된 것일수록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살아있기 때문에 되도록 비가열된 오일 사용을 권장합니다.



호호바오일사용법


아기에게 마사지할 때

섬세하고 연약한 아기피부에 마사지를 할때 호호바오일같은 천연 오일이 적합합니다. 따뜻한 손바닥에 몇방울 떨어뜨려 건조한 부분이나 건조해질 수 있는 부위에 살살 발라주세요. (반드시 테스트 후 사용)


▶ 고급 입욕제 및 바디케어

피부에 영양 공급과 휴식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고급 입욕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뜻한 욕조물에 몇방울 떨어뜨리거나 입욕을 한 후, 바디에 발라주면 호호바오일효능 (보습, 피부 노화방지 등)의 다양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피부 케어할 때

호호바오일사용법 중 가장 인기있는 방법입니다. 영양공급도 되고, 보습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에 수분크림이나 로션에 몇방울 떨어뜨려서 피부에 발라주면 건조함 개선에 좋습니다. 또한 시중에 클렌징 제품이 자극적이어서 사용하지 못하는 민감성 피부에는 클렌징 오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테스트 후 사용)



지금까지 호호바오일사용법호호바오일효능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건강한 피부 가꾸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