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정보

은수저닦는법 참 쉬워요~

happywave 2018. 4. 18. 12:15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여러분 실버제품 좋아하시나요? 저는 은공예를 취미로 했을 정도로 은제품을 좋아하는데요, 늘 아쉬운 것이 있다면 시간이 지나 변색이 된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가정에 있는 은수저도 시간이 지나면 변색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은제품 및 은수저닦는법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정리해보았습니다.



▶ 베이킹소다 사용하기

채소를 씻거나 빨래할 때 또는 주방 기름때 제거하는데도 세척효과가 탁월한 베이킹소다는, 은수저를 깨끗이하는데도 사용합니다. 세척할 것의 양이 적다면, 물을 살짝 묻혀서 소다로 직접 닦아줍니다. 간단하죠? 세척할 식기의 양이 많은 경우에는, 불에 올릴 수 있는 냄비나 양푼에다 식기와 물을 넣고, 베이킹소다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약불에서 서서히 끓여주세요. 충분히 끓인 뒤 수저를 꺼내서 찬물에 헹구고 천으로 닦아주면 끝입니다. 베이킹소다의 강력한 세정력이 수저를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 오래된 립스틱 사용하기

집에 한두개쯤 안쓰고 오래된 립스틱이 있으시죠? 그런 것은 버리지 말고, 보관해두었다가 은제품이나 은수저를 세척하는데 사용해보세요. 립스틱을 휴지나 천에 충분히 묻혀서 수저를 닦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녹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반짝반짝 윤기있게 만들어줍니다.



▶ 유통기한 지난 우유 사용하기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먹다남은 우유가 있다면, 은제품 세척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렌지에 1분정도 데운 우유에다 1~2시간정도 담궈두었다가 꺼내서 천으로 깨끗히 닦아주면 끝~!



▶ 은수저닦는법 치약으로 깨끗하게! (추천)

가정에 못쓰는 칫솔, 청소용으로 모아두시는 경우 있으시죠? 칫솔모가 많이 벌어졌다거나 교체할 시기가 되어서 보관해둔 것들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칫솔에 치약을 충분히 짜서 물을 매우 약간만 묻히고★ 은제품을 문질러보세요. 거품이 일어나면서 검은 녹이 세척됩니다. 다 되었으면 물에 헹구고 깨끗한 천으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은 변색 해결~!



다만 너무 세게 문지르면 표면에 기스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하며, 기스가 걱정된다면 수저에 치약을 묻히고 20분정도 기다렸다가 깨끗한 천으로 닦아주어도 잘 닦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 미리 변색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완전한 예방은 힘들지만, 최대한 변색을 방지할 수 있는 보관법이 있습니다. 은수저를 보관할 때는 공기중 산소에 닿지 않도록 호일이나 랩에 돌돌말아 보관하거나, 휴지로 돌돌말아 감싸서 지퍼백에 밀봉해 보관하시면 변색을 최대한 늦추면서 보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은수저닦는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수저 뿐만 아니라 모든 은제품에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들이에요. 변색된 것도 이렇게 주변의 것들을 활용하여 간단하고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니 은 변색 해결방법 어렵지 않죠?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