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컴퓨터정보 편입니다. 엑셀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저는 요즘 거의 매일 쓰고 있는 것 같네요.



오늘은요,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꼭 필요한 기능인 엑셀 줄바꾸기 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가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정말 간단한데 알기전에는 어찌나 답답했던지요. 오늘 꼭 알고 가세요~! 지금 시작합니다!




▶ 단축키 사용하는 방법



1. 먼저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하나의 셀에 글을 길게 입력하면 옆 셀까지 삐져나오게 되거나, 줄을 바꾸려고 엔터를 치면 다음 칸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이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첫번째는, 바로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2. 줄바꿈을 원하는 곳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단축키 alt + enter를 누릅니다. 저는 위에서 '꿈에' 바로 다음에 마우스 커서를 놓은다음, 단축키를 누르니 위처럼 줄바꿈이 되었습니다.




3. 좀더 보기좋게 하기위해 해당 셀번호 아래의 경계선을 더블클릭해주면, 줄바꿈된 글에 맞게 셀 사이즈가 정리가 된답니다. 왼쪽, 위쪽 모두 1번씩 해주세요. (빨간박스에 표시)




▶ 도구 아이콘 사용하는 방법



1. 이 방법도 활용하기 참 좋은 방법입니다. 먼저 원하는 사이즈의 엑셀 너비를 맞춰주고 이에 맞춰 줄바꿈을 자동으로 시켜주는 방법입니다. 내용을 입력한 후, 셀이 선택된 상태에서 홈 탭의 상단에 있는 줄바꾸기 아이콘(빨간박스에 표시)을 클릭해줍니다.




2. 너비 사이즈에 맞게 자동으로 줄바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좀더 보기 좋게 하기위해 셀의 경계선(빨간박스 표시 참고)을 위아래 각각 더블클릭하여 딱 맞게 만들어주세요.




3. 어떤가요? 아주 깔끔하고 딱맞게 엑셀 데이터 정렬 되었지요?



※ 간혹 글을 입력하고 셀병합을 자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셀 병합을 해버리면 나중에 오름차순, 내림차순 같은 정렬을 해서 데이터를 볼때 정렬이 안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1개의 셀에 1개의 정보를 넣고 깔끔하게 줄바꿈을 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엑셀 줄바꾸기 자주 묻는 질문 FAQ


▶ 예를들어 고양이 강아지 원숭이 거북이 이렇게 1셀씩 가로로 쓴 내용을 한꺼번에 줄바꾸는 방법이 있나요?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1. 위의 이미지처럼 가로로 작업되어 있는 내용을 한꺼번에 아래로 줄바꾸기가 가능합니다.




2. 입력된 내용을 전체선택 후 Ctrl + C 로 복사합니다. 줄바꾸기 할 내용을 넣을 셀 1개를 선택하세요.




3.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4. 이렇게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행/열 바꿈에 체크해줍니다.




5. 그러면 아까 보신바와 같이 아래쪽으로 일렬 줄바꿈이 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지금까지 엑셀 줄바꾸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위의 방법들은 제가 모두 자주 사용하는 방법들인데요, 알기전에는 굉장히 무식한 방법으로 했었지만, 이제는 너무 편하게 잘 쓰고 있답니다. 줄바꾸기 와 엑셀 데이터 정렬 까지 잘 활용해보시길 바랄게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