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생각해보면 초는 사람들의 일상에 늘 가까이 있는 소품 중 하나입니다.



생일이나 기념일을 축하할 때는 물론이고, 정전에 대비할때 집안에 나쁜 냄새를 정화하고 싶을때 좋은 향으로 기분전환하고 싶을때 등등... 사람들의 일상에 초는 꼭 필요하지만 사용하다보면 촛농이 떨어져 데이기도 하고 옷에 묻을 때도 있습니다. 오늘은 처리하기 곤란한 촛농 지우는법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1. 식용유 사용하기

첫번째 방법은 식용유 사용하기 입니다. 촛농이 묻은 곳에 식용유를 약간 떨어뜨린 후 10~15분정도 방치합니다. 그러면 딱딱하게 굳어있던 촛농이 부드럽게 불려지고 물체와의 경계선에 기름이 스며들게 되는데요, 이때 휴지로 닦아내거나 스크래퍼(or 자)로 한번 슥 밀어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용유가 아까울땐 한두번 사용한 폐식용유를 사용해도 좋겠죠?


※ 활용가능한 곳 : 딱딱한 물건, 바닥, 유리 식탁 등





2. 스크래퍼(헤라) 사용하기

촛농 지우는법 두번째 방법은 도구로 긁어주는 것입니다. 아래에 있는 이미지가 바로 스크래퍼라는 도구인데요, 이것은 주로 바닥에 굳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사용합니다. 스덴으로 되어있어 단단하고 끝이 날카롭기 때문에 바닥 장판에는 사용하시면 안되구요, 기스 염려가 없는 바닥이나 타일 등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또는 단단한 고무 소재의 스크래퍼도 시중에 판매하고 있으니 이걸 사용하시면 어떤 곳이든 부드럽게 촛농 제거가 가능합니다.


※ 사용가능한 곳 : 기스안나는 바닥, 유리식탁(고무 스크래퍼만), 타일바닥 등



생활 팁 몇가지를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크래퍼가 없는데 당장 촛농을 지워야할 경우, 저는 신용카드나 큰 자(ruler)의 넓은 면을 사용해서 긁어 제거하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효과가 좋으니 급하신 분은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간혹 커터칼날을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도중에 칼날이 부러져 사람에게 튈 위험성이 있기때문에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3. 다리미 사용하기

날카로운 스크래퍼나 기름진 식용유는 촛농이 옷에 묻었을 때는 사용할 수 없겠죠. 하지만, 다리미로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림판 위에 옷을 올려놓고, 촛농이 묻은 자리 위에 키친타올이나 신문지를 깔아줍니다. 다시 그 위에 얇은 천을 하나 더 올려서 다리미로 열을 가해주세요. 그러면 열에 의해 녹은 촛농이 종이에 싹 스며들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답니다. 단,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너무 강한 열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중간온도 O)


※ 사용가능한 곳 : 옷, 섬유





4. 헤어드라이기 사용하기

가구나 가전제품처럼 굴곡이 있는 물건에는 식용유를 사용하기 어렵고, 다리미는 더더욱 안되겠지요. 이때 따뜻한 드라이기 바람으로 살짝 촛농을 녹여서 키친타올이나 휴지로 닦아주세요.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촛농 지우는법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 평생동안 축하할 일들에 사용하게 될 초는 꼭 안전하게 사용하시고 어쩔 수 없이 촛농이 묻으면 위의 생활 팁 꼭 활용해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