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게시물은 필자의 개인적 경험과 관찰에 의해 정리된 내용입니다. 맹신보다는 각자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변비 해결법 을 활용하세요.


갑작스런 고백이지만... 나는 불과 작년만 해도 변비로 힘들다거나 치질에 걸렸다는 사람들, 화장실에서 오래 앉아있는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 평생 이런 일로 고생해봤거나 유산균 음료 를 마셔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아마도 고기를 별로 안좋아하는 습관과 고무줄 같은 체중때문에 늘 식단조절을 해야했던 점이 변비에 걸리지 않는 주된 이유였을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아뿔사 시간이 지나자 일에 몰두하게 되고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졌으며, 식단은 일보다 뒷전이 되버리니 나에게도 나에게도 드디어 나에게도!!!! 지독한 변비와 치질 직전의 상황이라는 것이 벌어지고야 말았다.



싼다는 것이 두려운 적은 처음이었다

지금까지도 통용되는 옛말 중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 잘먹고 잘자고 잘싸면 건강한거라고... 변비란 오랜기간동안 변을 보지 못해서 혹은 변이 딱딱해서 굵기가 굵어서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편하게 배변을 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이런데에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는데, 스트레스 때문에 장이 굳어 배변활동이 더뎌지는 경우도 있고, 식생활에 섬유질이 너무도 부족하여 변비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 여성들은 생리직전에 경험하기도 한다.



한달만에 변비 탈출할 수 있었던 이유

가까운 지인에게 최근 나의 상황과 이대로 가다간 치질이 되어버리고 말거라는 두려움을 토해내며 상담을 요청했다. 그녀는 가소롭다는 듯이 나를 보고 코웃음쳤다. "다 그러고 사는거지 뭐. 치질도 뭐 죽는 병은 아니야. 애낳으면 여자는 누구나 생기는거고. 참다참다 수술하는 거지 뭐."


아니... 이건 내가 원했던 답변이 아닌데...



그러다 나름의 방법을 찾은 결과 1달만에 치질까지 가지 않고 부드러운 변을 하루에 1번씩 보며 이전과 같은 평안한 날들을 보내고 있다. 지금부터 그 노하우 공개~! 변비 해결법 을 공개하는 이유는 이 세상에 변비를 척결하기 위함이다. 화장실 갈때마다 두려운 기분이란... 그 누가 느끼고 싶을까?



▶ 유산균 음료 (아침식사 대신 공복에 1개)

변비는 서서히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미리미리 앞서서 없애야한다. 아침공복에 유산균 음료 (장 요구르트) 마시고 점심전까지 배고프면 물을 마신다. 부드러운 변을 보는데 확실한 효과가 있었다.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서 달달한 맛첨가 요구르트보다는 당함유량이 낮은 플레인 제품, 당 0% 버전을 추천한다.


▶ 푸룬은 변비에 걸린 자들을 위한 신의 선물이다

사람들이 푸룬푸룬 하는 이유가 있다. 심지어 약국에서도 팔고 있다. 한창 고생중일 때 푸룬을 구입해서 효능과 하루권장량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었다. 그때 이 말린 자두에 대해 무한 신뢰가 생겼고, 섭취후 몸소 체험한 결과 확신했다. 효능을 보면 왜 변비에 좋을 수 밖에 없는지 알 수 있다. 자세한 효능과 원리에 대한 설명은 아래 포스팅 링크 참조!





▶ 요구르트가 맞지 않는 분들은 김치유산균 제품 추천

간혹 우유나 요구르트 제품이 몸에 맞지 않는 분들도 있으실 것이다. 알레르기나 유당불내증 등등.. 그럴 때에는 유산균이 가득 들어있지만 유제품과 크게 관련없는 김치유산균 제품을 권해드린다. 과립형태로 되어 있어 아침에 물과 함께 탁탁 입에 털어넣어 섭취하면 된다. 요구르트를 영접하긴 전 잠깐 변비로 고생할 때 매우 큰 도움을 받았다. 김치의 좋은 유산균을 뽑아낸 거라서 변비뿐만 아니라 다른 건강적 효능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 잠깐이라도 움직이기

좋은 것을 먹었어도 잘 섞어(?) 주지 않으면 안된다. 몸을 조금 움직였을 때 효과는 더 커지는 법. 아침에 요구르트 한병 마시고 1정거장 정도는 걸어보는게 어떨까? 아침이 바쁘다면 퇴근 후 운동겸 2~30분 걸어서 집으로 오는 것도 좋다. 나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 바깥 운동이 부담스러워서 집에서 유튜브 줌바 동영상을 보며 몸을 흔들어주었다. 매일할 필요도 없다. 일주일에 2~3번이면 충분하다. 이런 운동이 부담스럽다면 일상에서 조금씩 더 걸어주는 방법, 운동량을 늘리는 방법을 찾으면 ok.


※ 혹시나 오해가 있을까봐 덧붙입니다. 위에 제시된 변비 해결법 들은 1가지만 해서 변비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다가 아니라 전부 다 모든 방법을 총동원하십시요! 참고로 제 일상 루트는 👉 (아침 요구르트 1잔, 배고플때 물 -> 점심식사 후 허기질 때 간식으로 푸룬 2개 -> 퇴근하고 집에와서 유튜브 줌바 15분 주 3회)



변비와는 싸우는게 아니다. 아예 근처에 얼씬도 못하게 만들어야 한다. 물론 위의 방법들이 완전한 해결법은 아닐 것이다. 정석은 이미 인터넷에 많이 나와있다. 식사중에 섬유질 많은 음식 먹기,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물 많이 마시기. 이것은 장기플랜이다. 당장에 항문이 찢어지는 고통과 배변의 고통을 해결할 즉각적인 변비 해결법 이 필요하다. 이 포스팅이 일말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심한 사람은 유산균 음료 는 곧장 실천해볼 것!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