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경제정보 편입니다. 여러분, 문화누리카드 라고 알고 계신가요?



문화 누리 카드 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추진하여 기초계층, 차상위 계층이 문화, 예술, 여행 등을 일상에서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 삶의 질을 높여주고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카드입니다.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발급대상자 등 다양한 정보를 쉽고 깔끔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카드 발급대상자 및 지원금액

6세 이상이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인 경우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금액은 년간 7만원(1인)입니다.



▶ 문화 누리 카드 발급하는 방법은?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또는 인터넷 문화누리카드 공식홈페이지 http://www.mnuri.kr 를 통해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발급과정 및 소요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발급할 경우에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과정은 같으나 [우편수령 or 농협 영업점 방문수령] 이라는 수령방법, 발급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온라인)

도서, 영화, 스포츠관람, 테마파크, 전시, 공연, 국내여행, 레저 등 각종 문화예술 및 체육활동을 위한 다양한 사용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처음 살펴볼 것은 온라인 가맹점입니다. 단, 온라인에서 사용시 발급후 인터넷 사용등록을 해야만 온라인에서 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 사용하기 → 수령등록/인터넷 사용등록 에서 등록)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오프라인)

오프라인은 실로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전국 약 29,000여개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규모가 크기때문에 직접 문화누리카드 사이트에서 원하는 지역의 가맹점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문화누리카드 사이트 → 사용하기 → 오프라인 가맹점 클릭,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구분(문화/체육/관광)을 선택한뒤 검색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지역의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는 일산지역에서는 수백개씩이나 나오네요. 가맹점이 풍부한 편으로 일일히 확인하기가 귀찮다면 가맹점 이용시 카드사용이 가능한지 물어보고 이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