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경제정보 편입니다. 살다보면 꼭 필요한 자금이 있어서 돈을 빌려써야할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저희집에도 사업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알아볼때마다 꼼꼼하게 보고 있어요.



지난번 제가 필요해서 포스팅했던 햇살론 및 사잇돌 상품은 각각 조건이 조금씩 달라서 자세히 알아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전에 동생이 인성저축은행 행복론 에서 대출을 받았다해서 이것도 노트에 정리를 했는데, 필요하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여 포스팅으로 옮겨봅니다.



▶ 인성저축은행 ?

인천 주안역부근에 1975년도 개점한 제2금융권 저축은행입니다. 서민과 중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예금 및 대출 상품을 갖고 있습니다. 



▶ 행복론 이란? (자격 조건)

여러가지 대출 상품 중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행복론은, 만 20세이상 근로자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청년 근로자도 가능) 4대보험이 적용되지 않아도 무관하기 때문에 이 조건에 맞는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4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인이라면 재직 1개월이상이라는 조건만 되어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문턱이 굉장히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인성저축은행 행복론 대출 서류

기본적으로 주민등록증 사본, 최근 2주이내 발급한 주민등록 초본, 자동이체 통장사본이 필요하며 소득증빙 자료로는 4대보험이 되는 직장인의 경우 관련 소득증빙서류, 4대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근로자일 경우 급여통장 입금내역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 대출 한도 및 금리는?

최대 5백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연 최대 ~19.9% 입니다. 다만 신용등급에 따라 차이는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금액이 좀 적은듯한데, 은행 공식홈페이지에서 직접 알아본 것입니다. 복론의 경우 금리 9%대, 사잇돌의 경우 10~19% 정도입니다만 대출 조건이 인성저축은행 행복론 보다는 까다로운 편입니다.




▶ 기타 알아두어야할 것

중도상환수수료는 따로 없으며, 상환 방법은 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으로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인성저축은행 행복론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살면서 필요한 자금은 인생을 윤택하게 만들고 성장을 돕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혜롭게 사용하고 상환한다면 좋은 도구가 되지만 지나친 것은 금물이기에 내게 맞는지 꼼꼼히 알아보시고 대출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