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햇살론17 자격조건, 필요 서류 깔끔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경제정보를 알려드리는 '꿈에..' 입니다. 9월2일 검색어에 올라온 햇살론17 보셨나요? 신용이 낮은 사람도 아주 낮은 금리에 즉, 년 17%대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저소득층 대출상품이 바로 햇살론17이라 합니다. 이 상품이 출시됨에 따라 자격조건 및 필요 서류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17 정확히 무엇?
오는 2019년 9월 2일부터 정부가 실시하는 상품. 기존에 국민들이 대부업이나 제2금융권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해서 계속적인 가계경제 악화가 지속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안상품으로 나온 것으로써 저소득 계층과 저신용 계층의 서민들을 위한 대출상품입니다. 무엇보다 자격조건, 심사허들을 최소화 시켰으며 연 17.9%라는 낮은 금리로 700만원까지 제공합니다.

기존 햇살론과는 어떻게 다를까? ▼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 대출서류 보기

안녕하세요? 꿈에 경제정보 편입니다. 살다보면 사업이나 가정의 일로 대출이 필요할 때가 생기게 되는데요, 저또한 관련해서 알아보다가 자격조건 장벽이 낮은 농협 햇살론 쪽이 인지도가 높은 것을 보고, 이번에..

ggum8.tistory.com

기존의 햇살론을 신청하고자했어도 자격조건이 되지 않았던 분들께는 이 상품이 희망적인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자격조건이 아예없는 건 아니기에, 불가능한 분들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볼까요?


햇살론17 자격조건
간단히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년소득 3500만원 이하(세전기준) or 신용등급 6등급이하+년소득 4500만원 이하(세전기준)인 서민.

위와 같이 소득확인만 된다면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등 직업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도 없고, 횟수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최대 700만원까지 연 17.9%)

 

 

햇살론17 서류 무엇이 필요한가?
햇살론17 자격조건이 충족된다면 이제 신청을 하는데 필요한 서류를 챙겨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재직 소득 증빙서류 딱 이 2가지 입니다. 하지만 다른 은행과는 다르게 신한은행의 경우에는 모바일앱 사용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위의 2가지 별도 서류없이 대출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었다고하니 신한은행이 주거래이신 분들은 이쪽을 이용하시면 더 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2018/06/15 - [경제 정보] - 인성저축은행 행복론 깔끔정리

2018/05/23 - [경제 정보] - 사잇돌 대출자격 서류 깔끔정리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