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여행정보 편입니다. 이제 봄도 되어 나들이 생각, 여행생각 많이 나시죠? 저도 요즘 제주도나 발리 여행 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티웨이 항공은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저가항공사로써 동남아, 일본, 제주도등 국내외 항공권 예매 서비스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항공권을 예매하기 전에 수화물 규정을 한번쯤은 꼭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항공사마다 각각 다르기도 하고, 규정 어겼을시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티웨이 수화물 규정 같이 살펴볼까요?




1. 기내반입 수화물 규정



▶ 기내 반입 가능한 무료수하물

기내 안으로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무료 수하물 조건입니다. 가로 세로 높이의 cm 합이 115cm 이하이며, 10kg 이하인 수하물 1개의 경우 무료로 기내에 반입하여 탑승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소지품(여권, 핸드폰, 지갑 등)을 넣은 백팩이나 가벼운 가방 정도가 무난하겠네요. 여행준비하실 때 꼭 참고로 하셔야 겠습니다.




▶ 수하물 외 추가 휴대가능 물품

무료수하물 외에 추가로 기내에 들고 들어갈 수 있는 휴대 물품에 대한 안내입니다. 노트북, 서류가방, 핸드백, 작은사이즈의 면세 쇼핑 물품, 몇권의 책, 외투나 담요, 미니 카메라, 기내식으로 먹을 이유식, 맹인 인도견 또는 농아보조견 1마리, 우산, 목발, 지팡이, 작은 접이식 유모차, 돈, 보석(귀중품), 미술품, 고가품 등등 비행중에 기내에 있으면서 필요한 물품이거나 귀중품들은 추가 휴대가능한 물품이 되겠습니다.


▶ 기내 반입 불가물품

티웨이 수화물 규정 기내에 반입할 수 없는 물품에 대한 안내입니다. 날카로운 물건, 칼, 골프채, 가위, 배터리(폭발위험), 화학물질, 인화성물질, 유독성물질, 공격적인 물건, 봉 등 타인에게 불안감을 안겨줄 수 있는 물건이나 실수로 인해 사고가 충분히 생길 수 있는 물건 등은 기내에 반입할 수 없습니다. 제가 저번달 독일여행을 다녀왔을 때 헹켈칼이라는 유명한 주방칼을 구입해왔는데요, 기내에 반입할 수는 없었지만 캐리어에 넣어서 가져올 수 있었으므로 그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기내반입시 짐을 놓아야하는 장소

티웨이 항공에서는 기내반입 짐 보관장소를 따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발 밑이나 좌석의자 위에는 짐을 놓을 수 없으며, 오로지 비행기 선반 위 또는 앞좌석 아래 여유공간에 짐을 놓아두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다른 항공사와 똑같은 것 같은데요, 앞좌석 의자 밑에 공간이 충분하므로 짐을 보관하면 되며 또는 탑승하실 때 좌석 위쪽 선반을 열어 짐을 넣으셔도 됩니다. 다만 혼자서 올리기 힘든 경우에는 승무원분들께서 도와주시니 걱정말고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2. 위탁 수하물 (캐리어) 규정



▶ 위탁가능한 무료수하물 (캐리어 등)

성인을 기준으로 국내선 15kg, 괌과 사이판은 2개 각 23kg, 괌과 사이판을 제외한 국제선은 15kg가 위탁가능한 무료수하물 허용량입니다. 크기에도 제한이 있는데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03cm이하 괌, 사이판 노선의 경우에는 273cm(2개의 짐) 이하여야만 합니다. 허용량 초과시에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위탁 불가 물품 (캐리어 속에 넣을 수 없는 것)

위탁 수하물에는 캠코더, 노트북 등의 고가 전자제품이나 돈, 보석, 귀금속 등의 귀중품은 맡길 수 없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귀중품은 기내에 반입하여 탑승해주시길 바랍니다.





티웨이 수화물 규정 자주묻는 질문 FAQ


▶ 기내에 음식물 가지고 탈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두리안 같은 냄새가 심한 음식은 다른 승객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므로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 기내에 액체 반입이 가능한가요?

한국은 이에 대한 제제 규정이 없습니다만, 국제선의 경우 1L짜리 1개의 지퍼백에 모든 용기가 담겨있어야 하고, 용기당 100ml 이하의 액체라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러한 제한은 기내반입의 경우이며, 위탁 수하물로 부치시는 경우 용량의 제한은 없습니다. 화장품의 경우 100ml이상의 물품은 캐리어에 넣어서 위탁수하물로 부치시면 됩니다.


▶ 썬스프레이를 기내에 들고 탈 수 있나요?

가연성일 경우 불가능합니다. 비가연성의 경우 반입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티웨이 수화물 규정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이렇게 포스팅을 적고있자니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기분이 드네요. 예매도 좋지만 미리 수화물 규정 체크하셔서 불편함이 없도록 미리 예방하시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