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 정보 입니다. 튀김요리는 매혹적이어서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맛있게 먹는 건 좋지만 튀기고나서 남은 기름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또 오래되서 쩐내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것은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 포스팅에서 식용유 버리는법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잘못된 예 4가지

몇가지 사례를 살펴보면 화장실 변기에 그냥 흘려버리거나, 씽크대 하수구에 버리는 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하수관이 막히거나 심각한 수질오염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르지 않은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쓰레기통에 버리기도 찜찜하고... 키친타올이나 휴지를 많이 써서 기름을 먹게한 뒤 휴지통에 버린다는 분도 많았는데요, 이것은 또 휴지를 낭비하게 되므로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식용유 버리는법 착한 Ver.


▶ 폐식용유 수거함 이용하기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집앞에 있는 폐식용유 수거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폐식용유함 또는 폐식용유통 이라고도 부르는데요, 보통 아파트 동마다 1개씩, 음식물쓰레기 버리는 곳에 같이 놓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잘 찾을 수 없다면 별도의 다른 공간에 있는지 경비실이나 주민센터에 문의해보세요. 아래 사진은요, 제가 사는 아파트 단지의 폐식용유통 입니다. 깔대기형태로 된 입구의 뚜껑을 열고 기름을 버리면면 되는데요, 입구가 깨끗하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닐장갑 착용을 권해드려요!




▶ 사용하고 버리는 아기기저귀 활용하기

아기를 키우는 집이라면 기저귀는 꼭 있지요. 이번에는 아기가 오줌을 싼 버리는 기저귀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식용유 버리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버려야할 기름을 식혀서(뜨거운 상태X) 활짝 펼친 기저귀 위로 부어줍니다. 그리고 팬에 남아있는 여분의 기름을 키친타올로 가볍게 한번 닦아주시고, 키친타올도 기저귀 안에 넣습니다.



이제 돌돌 말아서 잘 봉해주세요. 그대로 종량제 봉투에 버리시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휴지나 키친타올을 많이 아낄 수 있고, 어차피 버릴 기저귀를 2번 활용할 수 있는 알뜰하고 친환경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죠? 방법도 너무 간단해서 아기가 있는 집은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 신문지와 우유팩 사용하기

다 마시고 버리는 우유팩과 신문지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우유팩 입을 ㅁ자로 전부 벌린다음, 신문지를 손으로 뭉쳐 우유팩 안에 넣어줍니다. 그리고나서 팬에 남은 기름을 우유팩 안에 부어주세요. 이렇게하면 신문지가 기름을 먹게되겠죠? 조금씩 봐가면서 신문지를 더 추가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우유팩 입구를 잘 봉해서 버리면 끝~! 간단하죠? 기름의 양이 적은 편이라면, 신문지로 기름을 흡수시킨 다음 종이컵에 넣어 버려도 좋습니다. 기름의 양에 맞게 방법을 선택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FAQ


▶ 버리는 방법 말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폐식용유로 빨래비누를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조금은 번거롭겠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이고, 살림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싱크대 위쪽 환풍기의 기름때 및 가스렌지 얼룩을 닦는 방법입니다. 조금은 거친 표면의 천에다 폐식용유를 묻혀서 닦아보세요. 부드럽고 깨끗하게 잘 닦입니다.


▶ 요리할 때 쓰는 기름말고, 고기에서 나온 고기기름은 어디에 버리나요?

위에서 설명한 방법 중, 폐식용유함을 제외한 모든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문지와 우유팩 사용하기, 사용하고 버리는 아기기저귀 활용하기 이 2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버려주세요.



지금까지 식용유 버리는법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지 못하면 식용유를 버려야할 때 당황할 수 있는데요, 이제 그런 일없이 위의 방법들을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