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셔츠 누런때 없애는 방법 TOP3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사계절 내내 셔츠복장인 경우가 많을겁니다. 특히 밝은 미색이나 화이트컬러의 셔츠는 깔끔해보여서 가장 인기있지만, 때가 잘탄다는 단점이 있지요.
이렇게 셔츠를 입다보면 땀이나 이물질 때문에 목 손목 겨드랑이 부분이 누렇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와이셔츠 누런때 어떻게해야 확실하게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주방세제 사용하기
목때, 소매때, 겨드랑이 부분의 누런때를 없애기 위해서는 효과적으로 땀자국과 피지를 제거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방법 첫번째로 주방에서 쓰는 주방세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설거지 할 때 쓰는 퐁퐁을 변색된 부위에 펌핑하고 와이셔츠를 잡아 양손으로 싹싹비벼 문질러줍니다. 그런 후에 미온수로 헹궈주세요. 물기를 탁탁 털어 잘 말리면 누런때가 없어집니다.
▶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베이킹소다라면 가정집에 요즘 하나씩 다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과일을 씻을 때, 씽크대 하수구 청소할 때 등등 다양한 용도로 기특하게 사용되는 베이킹소다는 와이셔츠 누런때 없애는데도 효자노릇을 합니다. 효과도 좋은편이니 꼭 한번 해보세요. 먼저 대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미지근한 물에 잘 풀어줍니다. 그리고 와이셔츠 목부분이나 손목부분 등 누렇게 된 부위를 그 물에 담구어 싹싹 비벼주세요. 10분여 담가둔 후 오염된 부분을 살펴보세요. 잘 지워졌으면 정장 셔츠 를 세탁기에 한번 돌려줍니다.
하지만 베이킹소다 푼 물에 담가둔 후에도 아직 누런때가 남아있는 것 같으면, 추가적으로 식초라는 히든카드를 써야합니다. 조금 더 제거하려는 부위에 식초를 살짝 뿌려줍니다. 그런 후, 베이킹소다 푼 물에 다시 담궈주세요. 10분 후 확인해보면 누런때가 없어졌을 겁니다. 세탁기에 넣고 마지막으로 세탁하여 마무리해줍니다.
▶ 샴푸로 쉽게 지우는 법
하루 일과를 끝내고 샤워하면서 후다닥 와이셔츠 누런때 제거를 끝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샴푸 사용이 참 편리합니다. 저는 머리에 트리트먼트를 발라놓고 5분정도에 해결해버리는데요. 먼저 목, 손목 등 어떤 부위든 누런때가 있는 부위 위에다 샴푸를 100원 동전만큼 짜줍니다. 그리고 망가진 칫솔이나 안쓰는 칫솔로 싹싹 문질러주세요. 거품이 잘 나면서 누런때가 지워집니다. 이렇게 잘 문질러놓고 잠시 방치해둡니다. 10~15분 후에 거품이 묻은 그대로 세탁기에 넣으세요. 그리고 다른 세탁물과 합쳐서 빨아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굉장히 쉬운 방법이지요?
※ 다만 이 방법을 사용하실 때 주의해야할 점은, 새 칫솔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다쓴 칫솔이나 오래된 칫솔을 사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단단한 모의 새 칫솔은 옷 섬유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와이셔츠 누런때 깨끗이 없애는 TOP3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세가지 방법 모두 자주 쓰는데요, 때의 상태에 따라 조금씩 맞는 방법이 다르지만 대부분 효과가 있어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활용하셔서 고민없이 깨끗한 정장 셔츠 입으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