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건강정보 편입니다. 혹시 눈떨림 증상이 있었거나 그러한 증상이 오래갔던 경험 있으신가요? 저도 몇일째 이러한 증상이 있어 왜 그런지 갑자기 궁금해졌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에 의하면 마그네슘 이 부족해서... 라는데 정말 그런지 그 이유 1가지 때문인지 오늘 왼쪽 눈떨림 원인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원인 1. 과로 및 피로, 스트레스

제때 제대로된 휴식을 취하지 못했을 때도 왼쪽 눈떨림 원인 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 최근에 잦은 야근을 했거나 평소보다 늦게 잔적은 없는지요? 피로가 진짜 원인이라면 몇일정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잠을 잔다면 증상은 금방 사라질 수 있습니다.




▶ 원인 2. 마그네슘 부족

가장 많이 알려진 이야기일텐데요, 실제로 마그네슘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부족할 때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마그네슘이 가득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해줌으로써 증상이 없어지거나 완화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가득 들어있는 대표적 음식으로는 바나나, 견과류, 두부, 콩, 다시마, 우유 등이 있습니다.






▶ 원인 3. 병/질환이 생긴 경우

장기간 눈밑 떨림이 지속된다면 그리고 단순히 눈밑만이 아니라 다른 부위까지도 경련이 일어난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안면경련이나 마비, 안검 경련, 구안와사, 뇌질환, 중풍의 초기증상일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 원인 4. 카페인 과량 섭취

저의 눈떨림 원인은 바로 이것때문이었습니다. 카페인이 잘 안맞는 편인데 그날따라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마시고 싶더라구요. 한통을 다비우고나서 그날밤에는 카페인때문에 잠도 못자고, 다음날 눈떨림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다행히 다른 질병이나 안검 경련 이 아니라는건 알 수 있었죠.



따라서 카페인이 잘 맞지 않거나 예민한 사람이 커피나 홍차 등을 마셔서 이상증상이 나타난 경우도 왼쪽 눈떨림 원인 중 한가지 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충분한 잠과 함께 물을 많이 마시고 커피나 홍차 등 카페인이 든 음료는 앞으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왼쪽 눈떨림 원인 에 대한 모든 것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쭉 나열된 원인들을 살펴보면서 최근에 내 상태와 가장 비슷한 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충족을 시켜주면 증상 개선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여타 다른 병이나 안검 경련 이 아닌 일시적 증상이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