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건강정보 편입니다. 여러분, 사차인치 라고 아시나요? 저희집에도 몇개월째 두고두고 잘 먹고 있는 것인데요. 견과류의 일종이랍니다.



작년까지만해도 조금은 생소한 식품이었는데, 요즘은 가까운 마트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몸에 좋은 사차인치 효능 을 누리기 쉬워진 것이죠.



맛 & 주의사항

사차인치는 청정지역인 페루 안데스산맥, 아마존 우림지역에서 자생하는 나무에서 수확하는 열매입니다. 잉카땅콩(잉카피넛), 오메가넛, 스타씨드 이 다양한 이름들은 사차인치를 부르는 여러가지 이름들입니다. 오메가가 풍부해서 오메가넛트라고도 부르며 열매 겉껍질의 모양이 별모양이기 때문에 스타씨드 라고도 부릅니다.



사차인치 는 은은하게 고소한 땅콩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많이 섭취하면 안되고, 1일 하루섭취량 5~6알로 한정해서 먹어야합니다. 그 이상 먹을시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사차인치 효능

비타민E가 풍부하여 신체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오메가3, 6, 9 성분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데 어느정도인가 하면, 오메가3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연어보다도 약 8~10배이상 함유(올리브의 약 45배, 콩의 약5배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매우 강력한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지 않고, 하루 5알로도 충분한 것입니다. 사차인치 하루 5알이면, 성인 1일 오메가3 권장섭취량 600mg를 전부 충족하게 됩니다. 



사차인치 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9 성분은 질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감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몸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 연구결과에 의하면 특히 내장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 먹는 방법

보통의 아몬드나 호두처럼 손에 덜어서 견과 그대로 먹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다른 견과와 섞어먹기보다는 단일로 먹는 것을 추천드리며, 다른 먹는 방법으로는 요거트에 넣어 먹거나 잘게 부숴서 샐러드 위에 뿌려먹어도 사차인치의 연한 땅콩맛이 샐러드의 맛과 잘 어우러져 맛있고 영양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차인치 효능하루섭취량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구요. 저희 어머니께서 LDL 수치때문에 고민이셔서 구입했는데 저희 가족들은 만족하며 먹고 있습니다. 아몬드나 호두에 질리셨다면? 오메가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찾고 있다면? 견과류 사차인치 주목해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