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이곳은 블로그 운영자가 투자 공부를 하고 자료를 모아두기 위해 포스팅하는 공간입니다. 긴 사설에 주의!]


작년만해도 내 주변에 비트코인 하는 분들을 안좋게봤었다. 위태위태 해보였기 때문. 차라리 여윳돈이 있어서 그냥 투자지 뭐... 하는 분들은 양반이었다. 내가 평소 선배처럼 따르던 분은 세미나에 참여하느라 운영하던 가게를 내팽게쳐버렸다. 블로그 강사로써 강의를 한번 듣고 싶었던 강사가 있다. 비트코인때문에 중국으로 가버리셨다. 그리고 내가 가장 가까이서 모시고 있는 업체 사장님은 허허 웃으며 리플코인 전망 은 좋다며 가끔 그래프를 확인만 한단다. 



문득 비트코인 이나 가상화폐에 대해 무척이나 궁금해졌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보면 단지 비트코인 = 돈 을 벌 수 있는 수단으로밖에 생각하기 쉬운데 정말 그런 것일까? 그리고 지금에와서 비트코인이나 가상화폐 투자를 하는 것은 늦은 것일까? 어쩌면 세상은 정말 가상화폐로 돌아가게 될까? 그렇게 나의 경제공부가 시작되었다.



가상화폐 리플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단순히 주변인들이 많이 갖고 있기 때문이었다. 비트코인 자체는 굉장히 유명한데. 리플은 뭐지? 어떤 가능성이 있고, 어떤 가상화폐인가. 유래나 역사는 어떠할까?



만약 가상화폐 에 관심을 갖게 된다면, 그 중에서도 리플에 관심이 있다면 리플코인 전망 은 물론이고, 위의 기본적 정보 정도는 자세히 알아야하는 것이 기본이 아닐까? 나도 관심이 많아서 이것부터 알아보게 되었다. 만약 이 글을 앞으로 투자에 관심이 생긴 사람들이 보게되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무엇이든 잘 알아야 좋지 않겠는가? 사기나 속임수도 많은 곳이다. 정신똑바로 차리고 공부해야할 듯 하다.



리플 이란?

리플코인 ripple coin 이라고도 부르는 이것은 암호화폐이며, Ryan Fugge가 리플페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발하였다. 국제간에 송금을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 화폐단위 : XRP   ※ 리플 발행량 : 1000억개로 한정되어 있음



리플코인 전망 좋은 것으로 사료된다. 2013년부터 전세계 수많은 은행에서 은행간 결제에 리플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일본의 약 80% 이상의 은행들이 이에 합류했기 때문이다. (실시간 정산시스템, 환전, 송금 네트워크) 또 비트코인과의 차이점에서도 어쩌면 좋은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힌트가 된다. 비트코인의 경우 탈중앙화 성격의 가상화폐이지만, 리플은 은행같은 금융기관과 협업해서 효과적이고 신뢰를 기반한 결제를 하는 것이 목표라서 같은 가상화폐라도 그 성격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장점으로는, 인증받은 서버들로만 구성되기 때문에 비트코인처럼 해시 경쟁을 하지 않으며 전송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솔직히 말해서 아직 3/2밖에 이해를 못하겠다.)



SBS 스페셜에서 가상화폐 특집을 방송했을 때 유래없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남녀노소 관심있는 사람, 없는 사람들도 너나할 것없이 TV앞으로 모여 시청했기 때문. 그만큼 비트코인은 국민적 관심사였다. 지금은 어느정도 사그라들고, 정말 하는 사람만 하는 것 같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비트코인을 통해 미래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다. 조만간 좀더 알아보고 리플 에 투자를 시작해볼듯 하다.



리플코인 전망

2018/05/02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로 간편하게!

2018/05/09 - 장봉도 배시간 요금 주의사항 깔끔정리

2018/05/03 - 다둥이카드 혜택 깔끔정리

2018/04/26 - 서울 24시 약국 어디에 있을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