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컴퓨터 정보 편입니다. 세계 웹사이트 순위 1, 2위를 다투고 있는 기업은 구글과 페이스북입니다. 그에 걸맞게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망에 중요성을 두고 있어서, 내 친구의 친구를 사귈수도 있으며 페이스북의 친구추천으로 전혀 모르던 사람이라도 친구추가를 하여 그 사람의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편리함 속에 때로는 원치않은 메시지를 받기도 하는데요, 친구를 맺은 후 계속 일방적인 메신저나 채팅이 와서 알람이 울리면 피곤하고 일상에 지장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1. 먼저 페이스북으로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개인계정이나 뉴스피드 화면이 보이게 될텐데요. 어떤 곳이든 페이스북에 로그인하게 되면 오른쪽 아래 하단에 다음과 같은 채팅창이 뜨게 됩니다.


※ PC가 아닌 모바일로 접속하셨다면 모바일상에서 PC화면 보기로 바꿔주세요. 




2. 페이스북 채팅창의 모습입니다. 내가 추가했거나, 나를 추가한 친구들의 목록이 보여지고 오른쪽 초록불 표시는 현재 채팅이 가능한 친구들을 표시해줍니다.




초록불이 켜진 친구를 클릭하면 실시간 채팅을 하거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 채팅기능을 끄지 않고 활성화 되어있으면 페이스북 중에 계속 채팅요청이 와서 번거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3.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를 통해 원하지 않는 채팅 메시지를 오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채팅하단에 있는 톱니바퀴(옵션)를 클릭합니다. 




4. 톱니바퀴(옵션)를 클릭하면 다양한 메뉴가 뜨는데요, 그중에서 채팅 끄기를 선택합니다.




5. 채팅 끄기에서는 몇가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저는 실시간 채팅을 차단할 생각이므로 채팅 사용 안 함을 선택하려고 합니다. 만약 특정 친구만을 채팅 거부하고 싶을 때는, 3번째 선택란인 채팅을 거부할 사람 선택으로 몇몇 사람만 차단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를 위해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서 설정을 적용하세요.




6. 채팅 끄기 설정을 적용한 후의 화면입니다. 채팅창이 비활성화가 되어 페이스북을 하는 동안 원치 않는 실시간 채팅 메시지가 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제 편하게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있겠군요.


👉 지금까지 설명한 방법은 메신저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으로, 채팅창으로 메시지가 오는 것만 막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누군가 내게 채팅창으로 글을 쓰면 띠링~ 하고 알림이 울리면서 '페이스북 메시지'로 남겨지게 되는데요. 읽지 않은 문자메시지처럼 1 이라는 번호가 붙어서 남게됩니다. 사실 보통의 사람이라면 메시지로 귀찮게 하는 일이 없지만, 소수의 몇몇 사람은 연락처를 물어보거나 자신의 사진을 보내는 등 몇번이고 연속해서 원치않는 메시지를 남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러한 귀찮은 메시지 차단하는 방법도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1. 메신저를 비활성화하여 실시간 채팅은 안뜨게 되었지만, 원치 않는 메시지를 계속 남기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메시지를 따로 차단해야겠죠.




2. 메시지(번개 아이콘)를 클릭합니다. 친구목록이 열리게되는데, 여기서 메시지를 차단할 상대를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상대와의 메시지(채팅창) 창이 활성화되는데요, 이 창에서 상단 톱니바퀴(옵션)을 클릭하고 '메시지 차단'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메시지 차단을 하게되면 상대방이 메신저나 채팅창을 통해 나에게 더이상 연락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나도 상대방에게 메신저 또는 페이스북 채팅으로 연락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시지를 차단했다고 해서 페이스북 상에서 아예 친구정보를 볼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참고하세요. 단지 메시지와 채팅을 주고 받을 수 없는 것 뿐입니다.



인터넷 관계망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었지만 그 속에서 감수해야하는 불편함도 있는 것 같습니다. 좋은 점은 이용하고, 불편한 점은 해결하면서 나아간다면 더 즐겁고 편하게 SNS를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메시지 차단 방법 및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