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카카오톡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그런데 메시지를 주고받는 것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쓸만한 부가기능들도 많이 있답니다. 카카오 라이언 캐릭터도 나와요~!




제가 저번에 소개해드린 디데이 설정하기도 유용한 기능이지만 오늘은 주변사람들과 함께하면 더 재밌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하는법! 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보실까요?






1. 먼저 사다리타기 할 인원이 모인 단톡방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오른쪽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사다리 라고 입력해주고, 상단에 뜨는 사다리타기를 선택해주세요.




3. 선택하자마자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중간에 있는 메뉴버튼을 클릭해서 사다리타기 항목을 설정해주겠습니다. ※ 참고로, 명단에서 빼고 싶은 사람은 프로필 이름 옆에 있는 X를 눌러 뺄 수도 있습니다!




4.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는 꽝뽑기, 간식내기, 과제역할 분담, 집안일 분담, 오늘 뭐 먹지, 순서뽑기 같이 다양한 선택사항이 있네요. 원하는게 없다면 맨 윗상단에 직접 내기 입력을 선택하고 빈칸에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저는 집안일 분담으로 선택해볼게요. 이 메뉴는 가족끼리 해보면 좋겠네요.




5. 집안일 분담으로 선택후 좀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서 직접 입력해줄 수 있습니다. 저는 욕실청소로 입력. 오른쪽에 희미한 박스의 + 를 클릭하면 행동추가도 가능합니다. 전부 설정했으면 가장 하단에 노란색 카톡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6. 이렇게 각자에게 사다리 게임 이 전송됩니다. 각자 눌러보면 누가 벌칙에 당첨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거죠. 한번 확인해볼까요?




7. 라이언이 사다리를 타며 나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저는 다행히 쉬세요~ 이네요. 그럼 상대방에게 간 사다리타기 게임 결과는 욕실청소 일 것입니다. 저는 실험해보느라 2인원으로 했지만 인원수가 많으면 더 재밌겠는데요? 날씨가 더울땐 아이스크림 내기, 음료수 내기 같은 간식내기 게임할 때 재밌게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꼭 한번 활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알아두면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죠? 예전처럼 종이에 쫙 이름 써놓고 펜으로 사다리타기하는 것은 모두 옛말이 되었습니다. 간편하게 재밌고 빠르게 카카오 라이언 과 함께 해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