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사계절 내내 셔츠복장인 경우가 많을겁니다. 특히 밝은 미색이나 화이트컬러의 셔츠는 깔끔해보여서 가장 인기있지만, 때가 잘탄다는 단점이 있지요.



이렇게 셔츠를 입다보면 땀이나 이물질 때문에 목 손목 겨드랑이 부분이 누렇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와이셔츠 누런때 어떻게해야 확실하게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주방세제 사용하기

목때, 소매때, 겨드랑이 부분의 누런때를 없애기 위해서는 효과적으로 땀자국과 피지를 제거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방법 첫번째로 주방에서 쓰는 주방세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설거지 할 때 쓰는 퐁퐁을 변색된 부위에 펌핑하고 와이셔츠를 잡아 양손으로 싹싹비벼 문질러줍니다. 그런 후에 미온수로 헹궈주세요. 물기를 탁탁 털어 잘 말리면 누런때가 없어집니다.



▶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베이킹소다라면 가정집에 요즘 하나씩 다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과일을 씻을 때, 씽크대 하수구 청소할 때 등등 다양한 용도로 기특하게 사용되는 베이킹소다는 와이셔츠 누런때 없애는데도 효자노릇을 합니다. 효과도 좋은편이니 꼭 한번 해보세요. 먼저 대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미지근한 물에 잘 풀어줍니다. 그리고 와이셔츠 목부분이나 손목부분 등 누렇게 된 부위를 그 물에 담구어 싹싹 비벼주세요. 10분여 담가둔 후 오염된 부분을 살펴보세요. 잘 지워졌으면 정장 셔츠 를 세탁기에 한번 돌려줍니다.



하지만 베이킹소다 푼 물에 담가둔 후에도 아직 누런때가 남아있는 것 같으면, 추가적으로 식초라는 히든카드를 써야합니다. 조금 더 제거하려는 부위에 식초를 살짝 뿌려줍니다. 그런 후, 베이킹소다 푼 물에 다시 담궈주세요. 10분 후 확인해보면 누런때가 없어졌을 겁니다. 세탁기에 넣고 마지막으로 세탁하여 마무리해줍니다.



▶ 샴푸로 쉽게 지우는 법

하루 일과를 끝내고 샤워하면서 후다닥 와이셔츠 누런때 제거를 끝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샴푸 사용이 참 편리합니다. 저는 머리에 트리트먼트를 발라놓고 5분정도에 해결해버리는데요. 먼저 목, 손목 등 어떤 부위든 누런때가 있는 부위 위에다 샴푸를 100원 동전만큼 짜줍니다. 그리고 망가진 칫솔이나 안쓰는 칫솔로 싹싹 문질러주세요. 거품이 잘 나면서 누런때가 지워집니다. 이렇게 잘 문질러놓고 잠시 방치해둡니다. 10~15분 후에 거품이 묻은 그대로 세탁기에 넣으세요. 그리고 다른 세탁물과 합쳐서 빨아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굉장히 쉬운 방법이지요? 


※ 다만 이 방법을 사용하실 때 주의해야할 점은, 새 칫솔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다쓴 칫솔이나 오래된 칫솔을 사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단단한 모의 새 칫솔은 옷 섬유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와이셔츠 누런때 깨끗이 없애는 TOP3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세가지 방법 모두 자주 쓰는데요, 때의 상태에 따라 조금씩 맞는 방법이 다르지만 대부분 효과가 있어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활용하셔서 고민없이 깨끗한 정장 셔츠 입으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