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여러분 무료 이미지 사이트 괜찮은 곳 알고 계신가요?



저는 오래도록 잘 사용하고 있는 곳이 있어서 오늘 추천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옛날같지 않아서 일반인들도 저작권에 대해 잘 알고 예민하게 사용해야하는 시대가 왔기 때문에 꼭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이미지를 사용하여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언제든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죠.



▶ 이미지와 폰트는 꼭 저작권 프리인지 확인해보고 사용하세요.

폰트쪽도 저작권에 예민합니다. 따라서 N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폰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저작권 문제에 있어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오늘 추천해드리는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걱정 없겠죠?



▶ 무료 이미지 사이트 pixabay.com

제가 오래도록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는 바로 픽사베이 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가입한 많은 수의 사용자들이 사진을 기부해서 서로서로 공유하는 형태의 사이트입니다. 


저는 픽사 베이가 만들어진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부터 이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사실 그때는 이런 사이트들이 별로 없어서 귀했던 시대입니다. 사진도 별로 없었고 퀄리티도 그냥 쓸만하거나 화질이 떨어져도 아쉬운대로 써야만 했죠. 저작권은 일단 무료이니까요.



하지만 픽사 베이 사이트가 수년이 지나고 많은 사용자들이 참여하고, 또 사진기술은 발달하면서 수많은 사진작가들과 또는 그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분들이 사진을 공유하기 시작하면서 사이트의 퀄리티는 점점더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들은 매우 고퀄리티의 그리고 아주 많은 무료 저작권 이미지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굉장하지 않나요?


 


▶ 위의 화면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pixabay.com 로 들어갔을 때 나오는 픽사베이의 메인화면입니다. 가운데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키워드 (ex> 집, 사람, 여성, 개구리, 장미꽃 등등) 를 입력하면 해당하는 관련 이미지들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메인만 봐도 상당히 고퀄리티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여 선택하면 오른편에 이 사진을 찍은 작가의 아이디가 보여지며, 좋아요/공유 등의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그 아래에 있는 CC0 라는 표시입니다. CC0 는 저작권에서 완전히 자유롭다고 말하는 표시인 것이죠. 하단에 한글로 친절한 설명이 덧붙여 있습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 출처 안 밝혀도 됨)



▶ 이러한 설명 바로 아래에는 사진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바로 마우스 우클릭하여 가져가도 되지만, 다운로드 버튼을 사용했을 때 좋은 점은 내가 원하는 사이즈별로 가져갈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해주세요.




▶ 다만 가장 큰 사이즈 즉, 고퀄리티 해상도와 사이즈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싶을 때는 픽사 베이 로그인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무료가입이며 가입시 걸리는 시간도 메일주소를 적는 정도여서 매우 간단하므로 한번쯤 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1920 사이즈까지는 로그인없이 OK, 하지만 6000 사이즈를 다운로드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참고로 로그인을 하시면 사진을 찍은 작가에게 감사 코멘트를 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고퀄리티에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사진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를 강력추천드립니다. 상업적 용도사용은 물론, 블로그에 나의 홈페이지에 원하는 곳 어디에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픽사 베이 추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