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정보

교보문고 재고확인 꿀팁!

happywave 2018. 4. 25. 14:11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책 좋아하시나요? 저는 인터넷보다 교보문고 서점에 가서 직접 구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핫트랙 스 를 좋아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책내용을 보고 사면 내가 정말 원하는 책인지 판단하기 쉽기 때문이죠. 제가 사는 일산 백석동에는 광화문만큼이나 규모가 큰 교보문고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규모가 크다해도 내가 찾는 서적이 그곳에 없을 수도 있겠죠? 급하게 책이 필요할 때, 꼭 오늘 사서 읽어보고 싶은 책이 있을 때 등등 서점에 재고가 있는지 교보문고 재고확인 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교보문고를 검색해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재고확인하고 싶은 책 이름을 검색하고, 상세페이지로 들어갑니다.




3. 상세페이지에서 책표지 바로 아래에 있는 매장 재고 위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자, 그러면 바로 위와같이 내가 검색한 책이 어느 매장에 얼만큼 수량이 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예 재고가 없는 지점도 꽤 있고, 본점인 광화문에는 11권, 제가 사는 지역인 일산에는 4권이 있네요. 교보문고 재고확인 어렵지 않죠? 시간내서 서점에 갔는데 원하는 책이 없어서 시간낭비하면 너무 속상하고 아깝잖아요. 그래서 저는 이 방법으로 먼저 확인한다음 서점에 간답니다. 


자세히 설명하느라 과정은 길었지만, 매우 간단하고 쉬우니 꼭 활용해보세요. 




5. 여기서 한가지 더 꿀팁은, 해당 지점의 재고수량를 클릭하면 정확한 서가 위치까지도 미리 알 수 있다는 거에요. 저는 이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직접 가서 다시 검색해서 종이를 뽑아서 책 위치를 보는 것보다 여기서 재고확인을 하면서 핸드폰에 위치까지 적어서 가면 곧바로 해당 서가로 가면 되니까요. 시간절약, 에너지절약이 되겠죠?




※ 참고로 책이 여러권 있는 경우에는 괜찮지만, 재고가 1권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매장으로 전화하셔서 확인을 꼭 해보세요. 착오로 0인데 1로 표시되어 있을 수 있거든요. 또 이 재고는 실시간으로 변하므로 내가 서점으로 이동하는 사이 누군가 구매해서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것도 매장으로 전화하면 내 이름으로 보관이 가능하니 책수량이 적은 경우에는 미리 전화하고 가세요.




최근에 갔던 교보문고는 분위기가 점점 서점과 카페의 경계선을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자유로운 분위기로 바뀐 것 같습니다. 디자인 문구점 핫트랙 스 보는 재미도 쏠쏠하구요~



이런 편안하고 볼거리많은 교보문고에 들려서 내가 원하는 마음의 양식을 골라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서점에 가기전에 교보문고 재고확인 잊지 마시구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