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양파 좋아하시나요? 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어떤 요리에든 잘 어울리는 필수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건강에도 이로운 효능이 많은데요, 하지만 요리를 할 때 매운맛을 제거해서 사용해야할 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양파 매운맛 빼기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았어요.



▶ 양파, 너는 누구냐?

비타민C, 철, 칼슘, 단백질, 탄수화물 등의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는 만능 야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제주, 합천, 고흥, 전남 무안 등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양파에는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개의 열량은 35kcal)



▶ 고르는 법

한손에 들었을 때 무게감이 있는 것이 좋으며, 1망에 들어있는 양파의 모양과 크기가 들쭉날쭉하지 않고 고른 것을 선택합니다. 또 무르고 말랑한 것보다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보관법

무르지 않도록 망에 넣어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걸어둡니다. 통풍이 가장 중요하므로 밀봉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초간단 찬물 사용법

지금 소개해드리는 초간단 찬물 사용법은 오로지 찬물과 시간만 있으면 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먼저 양파를 채썬다음 찬물에 2~3번 헹궈줍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찬물에 30분정도 담궈주세요. 시간이 다되었으면 건져서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하면 끝입니다. 간단해보이지만 아린맛 매운맛 잡는데 좋아요.



※ 생활 정보 : 양파의 매운맛이 너무 강할 때는 담궈두는 시간을 1시간으로 늘리거나 얼음물을 사용해보세요.



▶ 식초와 설탕 사용하기

양파 매운맛 빼기 두번째 방법은 바로 식초와 설탕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먼저 큰 볼에 물 4컵정도를 넣고 2배식초 3큰술, 설탕 2큰술을 넣어주세요. 설탕이 모두 녹을 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여기에 채썬 양파를 10분간 담궈주세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매운맛 제거는 물론, 물도 생기지 않아서 먹기가 편하다고 하네요. 무침 요리뿐만 아니라 물이 생기면 안되는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 가열하기

양파는 가열하면 가열할수록 매운맛은 사라지고 단맛이 베어나오게 됩니다. 생양파를 꼭 사용해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가열하는 것도 매운맛을 없애는데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아이 음식을 만들 때 팬에 볶아 가열하면 매운맛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도 조금 불안하다면 찬물에 여러번 헹구었다가 볶으면 되겠죠? 용도에 따라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 가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금까지 양파 매운맛 빼기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사실 양파 자체가 가지고 있는 매운맛의 정도는 다 달라서 생각만큼 잘 안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시간을 조금더 늘리거나 물의 온도를 더 차갑게 또는 뜨겁게 함으로써 변화를 주시면 효과적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했는데도 너무 매울 경우에는 볶음용으로 사용하고 다른 양파로 대체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더 좋은 방법을 알고 계신분은 덧글로 의견 남겨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