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여성분들은 1달에 1번씩 생리를 하게 되는데요. 생리양이 많을 때에는 아무리 신경을 잘써도 속옷이나 이불에 묻게 되기도 합니다.



이때 어떻게하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을지 고민이 되는데요, 오늘은 생리혈 지우기 및 피 세탁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1차 세탁 : 기본

세탁물에 묻은 피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발견하자마자 바로 세탁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오래되서 마르거나 색깔이 변하게되면 깨끗하게 세탁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집니다. 또 1차 세탁과정을 거쳐야하는데요, 먼저 차가운 물에 속옷을 담구거나 이불의 피묻은 부분을 담궈 1차적으로 피를 빼줍니다. 꼭 차가운 물을 쓰셔야하고 절대 따뜻한 물은 사용하지 마세요.



▶ 베이킹소다 사용하기

생리혈의 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약알칼리성의 베이킹소다가 효과적입니다. 먼저 앞서 말씀드린 1차 세탁법으로 찬물에 세탁물을 한참 담궈주세요.(15~20분정도) 그러면 피가 어느정도 많이 빠지게 됩니다. 그런 다음 베이킹소다를 작은 그릇에 붓고 찬물을 약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이것을 피묻은 자리에 묻혀서 양손으로 싹싹 비벼주세요. 마지막으로 찬물을 틀어 베이킹소다를 헹구면서 조금 더 비벼주면 핏자국이 깨끗하게 사라진답니다.



▶ 무즙 활용하기

집에 쓰다남은 무가 있다면 활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무에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있어서 생리혈 지우기 에 효과적인데요, 1차 세탁이 끝난 세탁물을 준비하고, 무를 강판에 갈아서 손수건이나 거즈에 넣고 위쪽을 봉해준 뒤 생리가 묻은 자리에 톡톡톡 두들겨줍니다. 그런 다음 찬물로 헹궈주면 끝~!



▶ 비누 사용하기 (블로거 노하우!)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 어쩌면 가장 베이직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먼저 1차적으로 찬물세탁을 마친 뒤, 세탁비누로 피 묻은 자리를 싹싹 문질러줍니다. 그런 다음 거품이 나도록 양손으로 잡고 세게 비벼주세요. 생리혈이 잘 빠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세탁 방법 은 비누거품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찬물을 틀어놓고 헹구면서 손으로 계속 비벼주고 말려주면 끝입니다. 다만 오래되서 마른 피에는 효과가 없고, 오직 방금 묻은 것에만 효과적으로 작용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 소금물 사용하기

1차 세탁 후에, 세면대에 다시 찬물을 받아 굵은 소금을 넣어 풀어줍니다. 그 안에 옷감을 넣고 살살살 손으로 비벼주세요. 그러면 피가 잘 빠지게 됩니다.




피 세탁 자주 묻는 질문 FAQ


▶ 급하게 생리혈을 닦아야해요. 물티슈로도 할 수 있나요?

물티슈로는 오히려 섬유 주변까지 더러워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티슈는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오래된 생리혈은 어떻게 지우죠?

오래된 생리혈은 가정에서 지우기가 힘듭니다. 전문 세탁소에 피를 지우는 약품이 있기 때문에 가까운 세탁소에 문의해보세요.


▶ 이불에 생리혈 안묻게 예방하는 방법은 없나요?

있습니다. 저도 사용하고 있는 꿀팁인데요, 먼저 생리양이 많은 2일째나 3일째에는 나이트용 숙면패드같은 엉덩이를 전부 덮어주는 생리대 용품을 사용합니다. 또 이불 위에 넓은 수건하나를 깔아주세요. 그러면 안심하고 이불에 묻지 않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리혈 지우기피 세탁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제 경우에는 세탁을 마치고 바로 말릴 때도 있지만 보통은 다른 세탁물과 함께 세탁기에 넣어 한번 더 돌려줍니다. 그러면 좀더 확실하게 세탁이 되므로 참고하세요. 생리혈이 묻었다고 속상해하지마시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효과적으로 제거가 가능하니 세탁 방법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