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경제 정보편입니다. 태아보험이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이 추가된 것으로 출산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한 비용 보장 및 출산후에는 영유아기에게 일어나는 사고 및 질병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필요해서 알아본 태아보험 가입요령 포스팅으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솔직히 갑자기 알아려보니 어렵고 막연하게 느껴져서 포기하고 싶었지만, 피하지 않고 천천히 조사해본결과 꼭 그렇게 어렵지도 않았던 것 같아요. 저처럼 궁금하셨고 필요하셨던 분들은 정리한 내용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무작정 가입하는 것과 조금은 알고 하는 것은 매우 큰 차이가 있답니다.



▶ 가입시기는 빠를 수록 좋아요. 

출산전 임신중이라면 누구나 언제든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시기에 따라서 보장내용의 차이가 있는데요, 특약 중 일부분은 임신 22주 이후에는 가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임신 22주내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혹시라도 산전검사에서 이상이 발생하면 가입이 제한될 수 있어 빠른시일내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중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같네요. (13~22주내 태아 보험 가입 추천)



▶ 청구절차가 간편한 보험사로 선택하기

보험사마다 청구절차가 복잡하거나 간편하거나의 차이가 분명히 있습니다. 절차가 복잡한데다 지급률이 낮으면 보장내용을 충분히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따라서 지급률도 높고 청구절차가 간편한지 미리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 만기설정 똑똑하게 선택하기

만기설정은 보통 30세만기 또는 100세만기로 나뉘어져있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선택해야 좋을지 굉장히 헷갈리게 되는데요. 100세 만기로 선택하면 아기가 태어나서 성인이 될때까지 보장받게 되며 대신 보험료가 높은 편입니다.



이에 반해 태아 보험 30세 만기는 영유아기 시기를 집중적으로 보장받으면서 보험료는 100세만기보다 저렴합니다. 제가 다른집이나 이곳저곳 알아본결과 예전에는 30세만기를 많이했는데, 요즘은 100세만기로 많이들 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혹시라도 재가입이 힘든 질병에 걸렸을 때 가입이 거절될 수 있거든요. 2가지 만기사항이 각각 차이점이 뚜렷하니 태아보험 가입요령 잘 보시고 선택해보세요.



▶ 주요특약 체크하기

임신 22주내에 가입하면 수십가지의 특약들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항목을 선택하면 할수록 보험료는 높아지니까 꼭 필요하겠다 싶은 것들로 선택해야해요.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것으로는 [어린이수술, 3대진단비 특약 (뇌혈관, 암, 허혈성), 질병 입통원 실손 및 장애, 상해 입통원 실손 및 처방] 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태아보험 가입요령 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주요 사항들 잘 체크해보시고 꼼꼼하게 살펴보셔서 좋은 태아 보험 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