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여행정보 편입니다. 여러분 낚시 좋아하시나요? 또는 독산해수욕장에 가족과 함께 놀러가거나 그곳에서 갯벌체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 해루질(조개잡이) 하려는 분들은 물때표를 꼭 체크하고 가셔야합니다.



※ 해루질 이란? → 물이 빠진 바다 갯벌에서 어패류를 채취하는 행위


특히 갯벌체험은 가족여행지로 매우 인기라고 하네요. 주말에 자리가 없을 정도! 체험비(캠핑비)는 무료라서 보령물때표 만 확인하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가족나들이는 어떨까요?



▶ 365일 보령물때표 보는 방법

바다타임 http://www.badatime.com 이라는 사이트에서 매월 상세한 물때표를 제공해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 및 6월에 관한 물때표를 참조하니 바로 보시구요. 그외의 달에는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정확한 물때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7일 간격 정도로 예상날씨까지 제공하고 있어 가시기 몇일전에 미리 확인해주면 많은 참고가 되실겁니다. 일출 일몰 시각은 보령 숙박 하시는 분들이 체크하시면 좋겠네요.



▶ 2018 5월 보령물때표

포스팅시점인 5월14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표입니다. 구분하기 쉽게 주말에만 빨간 박스를 그려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여기서 자세히 보셔야할 것은 날씨와 만조시각, 간조시각 입니다.




※ 독산해수욕장 연락처) 041-932-2023  만조(고조)는 물이 가장 많이 찼을 때를 말하며 간조(저조)는 물이 가장 많이 빠졌을 때를 말합니다. 물이 많이 빠졌을 때 갯벌 깊숙히 들어가면 맛조개나 조개, 가리비, 골뱅이 등 풍부한 해산물을 잡을 수 있다고 하네요. 바다 뒷편으로 리조트, 호텔, 민박 등 다양한 시설이 있기 때문에 보령 숙박 하려는 분들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2018 6월 보령물때표



지금 포스팅하는 현재(5월 14일)에는 6월 12일까지 정도의 물때표 일정이 공개가 되어있습니다. 만약 이후 7월 8월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바다타임 사이트 http://www.badatime.com 에 가시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령물때표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구요.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바다여행, 재밌는 체험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