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경제정보 편입니다. 살다보면 사업이나 가정의 일로 대출이 필요할 때가 생기게 되는데요, 저또한 관련해서 알아보다가 자격조건 장벽이 낮은 농협 햇살론 쪽이 인지도가 높은 것을 보고, 이번에 자세히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조사한 내용을 자료로 남기기위해 정리하여 포스팅하오니, 저와같이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은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 및 대출서류 꼼꼼히 살펴보시고 잘 준비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농협 햇살론 이 뭐지?

소득이 낮거나 신용이 낮은 서민에게 신용보증 재단을 통해서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하게하는 정부 정책 서민전용 대출 상품 입니다.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 : 다른 곳보다 장벽이 낮은 장점

기본자격으로는 만 20세 이상이며 3개월 이상 근로소득자인 경우 가능하며, 다음 중 1가지 조건이 더 충족되어야 합니다. [[ 연소득 3000만원 이하인 저소득자 or 3개월이상 근로중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사람(직업에 관계없으며 계약직도 가능함, 3개월이상 근속자면 Ok) or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10등급인 저신용자 ]] 기본자격이 충족되면서 위의 3가지 조건중 1가지라도 충족이되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포스팅 정보는 현시점(2018)에 해당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는점 기억하세요.



▶ 대출한도 및 금리 특징

생계 1500만원 + 대환 3000만원이 최대한도이며, 수수료는 보증료 연1% 외에는 일체 수수료가 없습니다. 금리는 연 8~9%대 이며(무담보, 무보증★) 대출기간은 3년 or 5년 중 택일, 상환은 매월 원금균등분할 방식입니다. 서민을 위한 상품이어서 그런지 여타 다른 고금리(연 20~30%) 상품에 비해 상당히 낮은 금리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햇살 론 대출 방법 및 절차과정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 조회 → 구비서류 심사 → 승인 및 한도 측정 → 전화안내 → 계좌로 대출금 입금 



▶ 신청하는 곳 & 필요한 대출서류

신협, 농협, 새마을금고, SBI저축은행 등 저축은행 및 상호금융에서 햇살론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서류 로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재직이나 소득확인 가능한 서류, 대환시에는 금융거래 확인서가 햇살 론 신청시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저금리 무담보 무보증에 자격조건도 장벽이 낮아서 꼭 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에게는 좋은 상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좀더 자세한 것은 햇살론 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