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경제정보 편입니다. 최근에 제가 필요해서 알아보다가 햇살론에 대한 정리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주로 서민들이 선호하고 잘 사용하는 상품이 무엇인지 찾다가 사잇돌도 알게되었습니다.



자료로 남기고자 사잇돌 대출자격 및 대출 서류 정보들을 쉽게 정리해봤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보시고 참고로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 사잇돌은 무엇인가?

중신용자와 저신용자(4~10등급)에게 최대 2000만원 한도로 중금리로 신용대출을 해주는 상품을 말합니다. 이 정도 범위의 신용이라면 사실상 제1금융권은 대출이 안되고, 비은행권에서 고금리로 받는 방법밖에는 없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금융시장이나 에게도 좋지 않아 중금리 시장 활성을 위해 사잇돌이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 중금리 대출 사잇돌은 저금리인 햇살론 이용후 다시 고금리를 사용하는 악순환을 막기 위해 만들어지기도 하였습니다. 따라서 햇살론을 먼저 알아보고, 그 다음 사잇돌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는 사용자 의견이 많았으니 참고해보세요.




▶ 사잇돌 대출자격 알아보기

자격조건은 직업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영업자(사업소득자)의 경우 6개월이상 사업을 유지하고 있으며, 연소득금액이 800만원 이상인 경우 직장인(급여소득자)은 4대보험이 되는 직장에서 재직기간이 5개월이상인 경우, 그리고 연봉이 1500만원이상일 때 가능합니다. 요즘은 프리랜서나 1인기업처럼 자유롭게 활동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이 경우에는 아무래도 소득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까다로운 편입니다. 6개월이상 재직기간 및 연봉이 2000만원 이상일 때 가능합니다.



▶ 한도 및 금리는?

사잇돌 대출자격 이 된다면 이제 한도와 금리를 알아봐야겠죠? 한도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 9.9 ~ 최대 연 19.9% 까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중금리 대출 사잇돌 대출 서류

직장인은 본인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증, 재직증명서, 소득확인이 가능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합니다. 사업자일 경우에는 본인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증,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사잇돌 대출자격 및 대출 서류 에 대한 정리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제가 이해하려고 알기쉽게 정리해봤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돈은 지혜롭게 빌려쓰면 삶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면 삶을 위협합니다. 지금 꼭 필요한지 조건에는 부합하는지 다른 상품은 없는지 꼼꼼히 따져보시고 중금리 대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