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여러분 숯 집에 있으신가요? 저는 몇년전에 공기정화용숯 1박스 사고서 집안 곳곳에 두고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확실히 느끼고 있어요. 주변에만 가도 공기가 시원하고 깨끗한 것이 느껴지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숯효능 에 대해 자세히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 유래 및 숯종류

아주 오래전인 몇천년 전부터 사람들은 숯을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싶을 때 문에 걸어놓기도 했고, 밥물이나 찻물에 넣어 깨끗하지 않은 물을 정화했습니다. 선조들은 이미 숯의 뛰어난 정화능력을 알고 있었던 것이죠.

 


현대에는 공기 정화 를 위해 사용되고 있는데요. 숯종류는 크게 백탄, 흑탄, 활성탄 이렇게 3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이는 제조방법에 따라 구분이 되며 가정에 놓기 좋은 것 백탄과 흑탄입니다.



▶ 백탄과 흑탄의 차이점?

공기정화용숯을 구매하려고 하면, 백탄과 흑탄을 구분해서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것을 사야할까요? 2가지 모두 괜찮지만 약간의 차이점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백탄이 흑탄보다 모든면에서 기능이 뛰어나고 그만큼 가격도 높은 편입니다. 대신 흑탄은 백탄보다 저렴하니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죠. 많은 양의 숯이 필요할 때는 흑탄이 유용합니다. 또한 숯효능 에 따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백탄은 주로 공기정화용으로 좋고, 흑탄은 새집증후군 제거나 습기, 냄새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 숯효능

바로 위의 사진은 컴퓨터 책상에 놓아둔 백탄입니다. 이처럼 컴퓨터가까이 또는 전자파가 많이 발생하는 곳에 놓아두면 좋습니다. 전자파 차단을 도와주기 때문이죠. 또한 숯은 공기 정화 능력이 탁월합니다. 높은 온도의 열기로 구워진 숯 안에는 수많은 공기 구멍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구멍을 통해서 외부에 있는 유해한 성분이나 냄새, 바이러스 등을 빨아들이게 됩니다. 습기 및 새집냄새 제거, 새집증후군에도 효과적입니다.




▶ 공기 정화 숯 관리방법

2~3개월에 1번씩 물에 깨끗이 씻어서 햇볕에 말리면 그동안 숯이 빨아들였던 오염물질이 제거가 되고 영구적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기정화용으로 사용시에는 말린 그대로 두면 되고, 가습기로 사용하고 싶을 때는 물에 담궈두면 됩니다.



지금까지 숯효능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백탄 1박스(10kg)를 구매했는데 방과 거실 곳곳에 충분히 둘만큼 양이 넉넉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숯으로 공기 정화 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