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경제정보 편입니다. 최근 어머니께서 암보험 한가지를 들어보라고 말씀하셔서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암 보험 기본적으로 중요하게 알아야할 건 없나? 부터 찾아보기 시작했는데요. 처음 가입하는 분들이나 좀더 제대로 확인하고 가입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제가 정리했던 암보험 가입요령 을 포스팅으로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들을 한번쯤 체크해보고 선택한다면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나의 적정 보험료를 파악할 것

보험은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무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내가 감당할 수 있고 유지할 수 있는 적정 보험료인가? 를 필시 알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입자의 나이와 직업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미리 참고하세요.



▶ 암 보험 보장범위 및 주보장 확인하기

암보험 가입요령 은 모두 다 중요한 내용이지만, 이 부분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입하고자하는 암보험의 보장범위가 어디까지인지, 또 보험사마다 주력으로 보장해주는 암종류가 다 다르고 암진단금이 다르기때문에 이 부분을 꼭 확인해 보아야합니다. (일반암뿐만 아니라 특수암보장도 되는지 등)



▶ 갱신형과 비갱신형 무얼 선택할까?

갱신형과 비갱신형 2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갱신형의 경우 초반 보험료는 저렴하나 갱신때마다 보험료가 올라가는 형태로써 시간이 지날수록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추천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대로 비갱신형은 처음 보험료는 높아도 변동이 없기때문에 갱신형보다 비갱신형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암 보험 경우에 비갱신형을 더욱 추천하는 이유는, 다른 보험보다도 갱신시 인상이 많이 되는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 순수보장형 만기환급형 더 유리한 것은?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매월 납부금액이 더 저렴하면서 만기환급형 혜택과도 큰 차이가 없기때문에 만기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을 많이 추천하는 추세입니다.


▶ 암보험 가입요령 병력이 있는 경우 솔직히 말하기★

요즘은 확인이 워낙 잘됩니다만, 혹시라도 과거 또는 현재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가입전에 미리 빠짐없이 솔직하게 이야기를 해야합니다. 만약 이러한 사실을 빠뜨리고 가입을 했을 경우에는, 나중에 혜택이나 보장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지금까지 암보험 가입요령 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는 스스로 좀 정리를 하고나도움이 많이 되었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암 보험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