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이곳은 블로그 운영자가 공부를 하기위해 자료를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긴 사설에 주의하세요.]


가상화폐 전망이나 리플 전망 등에 대해 이미 쓰고나서 이제서야 비트코인 이란 ? 개념에 대해 포스팅을 쓴다는게 순서가 바뀐 것 같긴하지만... 이러한 기본 개념은 언제라도 확실히 해두면 좋은 것 같다.






▶ 비트코인 이란 누가 만들었을까?

이것은 아직까지도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다. 단지 누구인 것 같다고만 추측할 뿐이다. 현재는 일본의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사람이 가장 유력하며, 그가 2008년에 비트코인을 창안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다음해 미국 달러 가치하락에 대한 우려가 점점 커지면서 대안화폐로써 주목받아 비트 코인 세상에 크게 알려지게 되었다.



※ 가상화폐 ? → 비트코인을 지칭하는 다른 말로는 가상화폐라는 단어도 있다.  '가상' & '화폐' 실재가 아닌 돈을 말한다. 물질적으로 보고 만질 수는 없지만, 화폐로써 무언가를 사거나 교환할 수는 있다. 




▶ 독특한 시스템에 주목하다

물질적으로 보고 만질 수는 없지만... 화폐로써의 기능은 한다. 그런 것은 이미 인터넷에 널려있지 않은가? 하지만 비트 코인 시스템이 좀 독특하다




1. 은행이나 국가에서 발행하는 것이 아닌 누구나 비트코인을 만들고 거래할 수 있다는 것.

2. 모든 거래가 기록되는 블록체인 방식을 사용한다. 

3. 비트코인 이란 계속 발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량이 한정되어 있다. (2100만)




가상화폐 시작하기엔 이미 늦었을까?

이 부분은 앞으로 많은 공부와 흐름을 살펴보는 일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사실 늦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으나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다. 나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니다' 이다. 비트코인 자체만 두고 본다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가상화폐 라는 것은 앞으로 계속 변하는 시대에 있어서 쉽게 사라지지 않을 이슈인 것은 확실하다. 그리고 앞으로 나올 코인들도 많이 대기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렇다면 꾸준히 가상화폐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투자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비트코인 이란 ? 무엇인지 기본적 정보들을 알아보았다. 가상화폐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사람들이 움직여온 방향을 살펴보면 '집'에 관한 문제에 대해서도 혁명적인 시도를 통한 문제해결을 도모하고 있는 흐름들이 많이 보이고 있다. '돈'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돈에 관 문제를 해결하는데 가상화폐가 계속 제시될거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변화될지는 그 누구도 확실히 알 수는 없겠지만 앞으로의 비트 코인 시장의 변화가 기대되는 것만은 사실인 것 같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