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신주소는 도로명주소이고, 구주소는 신주소로 바뀌기 전인 지번주소를 말합니다. 신주소가 이제는 어느정도 익숙해졌지만 처음에는 낯설어서 사용하기 싫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이제는 짧은 신주소 덕분에 오히려 간편함을 느끼고 있네요. 오늘은 신주소 구주소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필요하고 알아야할 때가 몇번씩은 생기더군요.



참고로 신주소->구주소, 구주소->신주소 변환 방법은 모두 동일하니 참고하시구요, 오늘은 어떻게하면 더 간단하게 할 수 있을지 그리고 다른 유용한 활용방법에 대해서도 전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신주소 구주소 변환 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로 접속합니다. 검색창에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이라고 검색해주시고 화면에 뜨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접속한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라 믿을만한 곳입니다.



화면의 배경이미지는 시시각각 바뀌므로 홈페이지 구조만 맞는지 체크하세요. 가운데 검색창에 구주소로 변경할 신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신주소로 변경할 구주소를 넣어주어도 무관합니다.)


저는 신주소를 넣고 엔터를 누르니 바로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여기서 빨간박스 안 지번에 해당하는 부분이 바로 구주소입니다. 검색창에 신주소든 구주소든 무엇을 입력해도 모든 정보가 한꺼번에 뜨기 때문에 1가지 주소만 검색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홈페이지에서는 구,신주소를 모두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편번호, 해당주소 위치지도, 한글 주소 영문 변환 까지도 알 수 있습니다.


주소 검색후 맨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아래에 창이 뜨면서 내가 검색한 주소의 영문표기가 나타납니다. 요즘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분들도 많고, 비지니스라든지 많은 부분들이 글로벌화 되고 있으므로 영문주소가 필요한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한번 알아두고 메모장에 저장해놓거나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놓으면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편주소 표기방법을 클릭하면 좀더 자세한 영문 주소 표기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그외에는 관할주민센터 연락처 및 상세건물명까지 꼼꼼히 표기되어 있네요.


[주소를 대량으로 바꿔야할 때는?]

때로는 많은 주소들을 구주소로 혹은 신주소로 바꾸어야할 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또한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주소전환 서비스에서는 50건이하 주소전환, 3000건 이하 주소전환, 100만건 이하 주소전환 등 대량의 주소들을 전환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변환하려는 주소량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선택해서 이용하면 되는데, 양식에 맞게 엑셀 파일을 올리면 변환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주의사항등은 해당 서비스 페이지를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글 주소 영문 변환 그리고 대량주소 변환까지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들이 많았는데요, 주소 관련된 정보는 언제 어떻게 필요할지 모르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놓으면 편리합니다. 예상치못하게 급히 필요한 일들이 가끔 있는데, 그때마다 까먹어서 다시 또 검색하게 되더라구요. 지금까지 신주소 구주소 변환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