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요즘 시대에는 누구나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고 받고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 과정을 도와주는 것이 바로 택배 시스템인데요, 운송장번호 모를때 택배조회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오늘 자세히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택배회사로는 다양한 업체가 있습니다.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KG로지스, 한진택배, 경동택배, 롯데택배 등 택배사 사이트 몇군데를 하나씩 다 들어가봤더니 운송장번호가 있어야만 조회가 가능하더라구요. 물론 몇몇 사이트에서는 내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한 곳도 있었지만, 시스템 점검중이라거나 회원가입을 해야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회원가입까지 하고 하려면 간단한 방법이라고 할 수는 없겠죠. 물론 매우 자주 이용하는 택배사라면 시간될때 가입해두는 것도 유용할 것 같기는 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방법은 어떤 택배사라도 상관없이 운송장번호 모를때 빠르게 조회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바로 택배파인더 '로지아이'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 '로지아이' 사이트



1. 먼저 네0버에서 로지아이 라고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로지아이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오른쪽에 회원가입을 클릭해주세요.




3.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여부 확인 및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로지아이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요, 이 번거로움을 감수하는 이유는? 첫번째, 이 사이트 가입만으로 모든 택배사 조회가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바로 아래 이미지 참조) 또 두번째로는 나의 간단한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입력해야 사이트에서 내 택배를 조회할 수 있는 기본정보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로지아이 사이트를 가입하면 언제든 통합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경동 택배 배송 조회 도 가능하고, cj대한통운, 한진, 롯데, 로젠, 드림택배, 우체국택배, 편의점택배까지~! 등등 거의 대부분의 택배사가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4. 약관에 동의했으면 회원가입을 해줘야겠죠. 음... 뭔가 많아보이지만 저는 1분정도 걸린 것 같네요~ 참고로, 아래 광고동의는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하세요. 참고로 이것때문에 광고성 전화가 몇번와서 불편하셨다는 분이 계시네요.




5. 전부 입력했으면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사이트 메인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6. 로지아이 로고 밑에 이메일, 비밀번호로 로그인 해주시고, 사이트 검색창에 전화번호 선택 → 택배사 선택 → 내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검색아이콘을 눌러줍니다.




7. 자, 그러면 위와같이 내 택배가 지금 어디까지 왔는지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라서 지웠기 때문에 안보이는 부분은 택배기사님 성함과 전화번호 입니다. 내가 모르던 운송장번호도 나와있네요~! 운송장번호 모를때 전화번호로 검색이 가능하니 편리하네요.


참고로 앱도 있긴 한데요, 저는 회원가입이 오류가 나서 잘 안되더라구요~ 잘 되시는 분들은 앱을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이트가 더 편리해서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운송장번호 모를때 택배조회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한번 가입해두면 앞으로 두고두고 인터넷 쇼핑을 하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cj대한통운부터 편의점택배, 경동 택배 배송 조회 까지! 일상에서 편리하게 활용해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