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여행정보 편입니다. 저도 여권을 만든지 어언 10년이 지나서 새로 갱신을 해야할 때가 되었는데요, 이제 휴가철이 다가오기 때문에 미리미리 해외 여행 가기 전에 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갱신을 하려고하면 필요한 준비물이 몇가지 있다고합니다. 오늘은 여권 갱신 준비물 및 기간 비용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잘 체크하셔서 헛걸음하지 않으시길 바랄게요!



▶ 여권 갱신 언제 해야할까?

패스포트를 펼쳐 맨앞쪽을 보면 내 사진과 함께 영문이름, 국적 등 신상정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발급일과 기간만료일(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간만료일을 체크!



※ 비록 짧은 해외 여행 에 불과하더라도 유효기간이 3달이상 남아있지 않으면 입국이 불가능한 곳도 있으므로 최소 6개월이상 남아있어야 해외여행이 가능하다고 보는 것이 적합합니다. 국가에 따라 입국이 거절될 수도 있어요!



▶ 여권 갱신 준비물 및 하는 곳

내가 사는 지역 구청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기본적으로 딱 3가지. 가지고 있던 여권 1부, 본인 신분증, 새로 촬영한 여권사진(6개월 이내 찍은) 1~2매가 필요합니다. 만약 미성년자라면 가족관계증명서만 추가하면 됩니다. 방문해서 갱신할 때는 반드시 본인이 가야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 해외 여행 준비 , 여권 갱신 비용 및 기간

※ 비용은 페이지수와 기간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체로 10년기준 50,000~53,000원의 비용이 듭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도 가능하구요. 5년 기간의 경우에는 4만원대로 10년과 그다지 차이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10년으로 갱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급 기간은 대체로 3~7일 정도 걸립니다. 주말제외이므로 이보다 좀더 넉넉하게 생각하는 편이 좋습니다.



<병역미필자 경우>



▶ 아이들 여권을 갱신하려고 하는데(or 만들려고 하는데) 어떤 여권 갱신 준비물 이 필요한가요?

기본적으로 아이 여권사진 1장과 부모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성인의 경우 준비물과 함께 구청에 구비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고 접수하면되지만, 아이의 경우 신청서 및 법정대리인 동의서를 작성해서 접수해야합니다. 




지금까지 여권 갱신 준비물 및 기간 비용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고 올 휴가철에 즐거운 해외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