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여행정보 편입니다. 열심히 일상을 보내고 주말이 다가오면 어딘가로 바람쐬러 가고싶다는 마음이 생겨납니다.



특히 아이와 가볼만한 곳 은 없는지 찾다가 한국민속촌 을 알게되었는데요. 생각보다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 많더라구요. 이러한 정보를 포스팅으로 정리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한국민속촌 입장료할인 받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볼까요?



▶ 한국민속촌 정확히 어떤 곳?

1974년에 개장하였으며 옛 우리나라의 다양한 건축물들(집)을 볼 수 있고 선조들의 생활 모습, 생필품, 공예품 등도 재연해놓은 곳입니다. 위치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입니다.



▶ 한국민속촌으로 가는 2가지 방법



한국민속촌 가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편리한 자가용으로 경부고속도로, 용인 서울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해서 갈 수 있으며 자세한 것은 위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주차요금 대형차 3천원, 소형차 2천원, 장애인차량 1천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두번째는 대중교통 +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지하철 수원역 4번출구에 내려서 뒤쪽 민속촌 셔틀버스 승강장에서 탑승합니다. 이용요금은 무료! 다만 이용시간대가 한정되어 있어서 이 부분을 잘 체크해야합니다. 민속촌으로 가는 것은 10:30  12:30  14:30 차량이 있고, 수원역으로 돌아오는 버스는 13:50  16:00  딱 2타임만 있습니다.



▶ 아이와 가볼만한 곳 한국민속촌 이용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기간마다 이용시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기전 그달에 맞는 이용시간을 확인해보고 가야합니다. 또 평일에 가는지 주말에 가는지에 따라서도 달라진다는 점 참고하세요.




▶ 한국민속촌 입장료 



한국민속촌 입장료 는 입장권과 자유이용권 이렇게 2가지로 나뉩니다. ★ 둘의 차이는? 입장권은 민속마을, 전통민속관, 세계민속관, 정기공연의 이용이 가능하고 자유이용권은 앞의 입장권 혜택에 + 놀이마을 어트랙션, 눈썰매장(겨울에만) 등 더 많은 시설 이용이 가능합니다.



놀이마을 어트랙션은 총 15종이 있는데, 아이들의 꿈동산으로 불려지는 곳으로 범퍼카 바이킹 등이 있어서 저는 조카하고 이곳을 꼭 가야하겠기에 자유이용권을 끊어야할 것 같네요. ※ 어트랙션 설명 밑에는 체험가능한 신장표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보다 신장이 미달되면 아이가 체험할 수 없습니다.



아동의 대상은 36개월이상부터 초등학생 6학년까지 이며, 청소년은 중고등학생 을 말합니다. 단체요금 할인을 적용받고 싶을 때에는 한국민속촌에 전화로 문의해야하며 대상은 20명부터입니다.



입장권만 끊었는데, 놀이기구도 체험해보고 싶을 때는 A권 or B권 을 따로 구매하여 1가지 놀이기구 체험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용권가격에 더해서 생각해본다면 자유이용권 쪽이 훨씬 실속있긴 하네요.



▶ 할인 받는 방법  ★중요



네이버에서 한국민속촌 이라고 검색합니다. 그럼 바로 상단의 화면에 네이버 예매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를 통해서 예매를 하게되면 현장구매보다는 좀더 저렴하게 이용권 예매가 가능합니다. 지금은 1인 자유이용권이 17000에 판매되고 있네요. 청소년기준 자유이용권 정가는 22000원인점을 보면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아동자유이용권 금액보다도 저렴해서 성인이나 청소년, 아동 선택은 따로 없습니다. 아참 시기마다 금액은 달라질 수 있는 점 미리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한국민속촌 입장료할인 받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교육도 하고 놀이기구도 타고 아이와 가볼만한 곳 으로 추천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