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입니다. 1달후 친구가 출산을 합니다. 기다리던 아기와 만나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지만 산후 준비해야할 것과 주의해야할 점이 참 많더군요.



오늘은 출산후 좋은과일 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정보를 통해 출산한 친구의 집에 갈때 어떤 과일을 선물해갈지 고를 수 있고, 또 본인이 출산예정이라면 산후에 앞으로 어떤 과일을 골라먹어야할지 알 수 있습니다.



1. 딸기

새콤달콤한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허약해진 기력과 활력을 보충해줍니다. 불면증과 산후우울증도 예방해주며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효과 및 모유도 잘 나오게 도와주므로 산모에게 좋은 대표 과일 중 하나입니다. 


2. 키위

식이섬유질이 가득해서 변비예방에 좋고 무엇보다 엽산, 칼슘, 마그네슘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잠을 잘오게 하는 효능이 있는데 출산후 밤늦게까지 아기를 돌보고 짬짬이 자야하는 산모에게는 쉴 때 깊이 잠들 수 있도록 키위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산후 허약해진 산모의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저하된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3. 사과

아이를 돌보는 일은 매우 힘들고 강한 체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사과산, 주석산, 포도당 등의 성분은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며 떨어진 입맛을 돋우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에도 좋기때문애 아기를 돌보며 신경쓰지 못하는 피부에도 영양을 주어 윤기있게 만들어줍니다. 사과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장운동도 활발하게 도와주어 변비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포도

철분이 풍부한 포도는 산모의 부족해진 혈을 보충해주고 빈혈을 예방합니다.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몸속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가 빨리되기 때문에 몸에 부담도 없습니다.


5. 바나나

출산을 하고나면 모든 산모는 빨리 출산전의 몸매로 돌아가고 싶을 것입니다. 특히나 붓기는 산후 빠른 시일내 빼지 않을시 그대로 살이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이런 붓기를 빼도록 도와주는 과일이 바로 바나나입니다.  몸속 나트륨 성분을 체외로 배출하여 붓기빼는데 도움을 주며 장운동을 도와 변비해소 및 숙변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출산 후 다이어트 에 좋은 과일로 산모들이 곁에두고 챙겨먹으면 좋습니다.



이상 출산후 좋은과일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몇가지 포인트를 더 짚고 넘어가면 더욱 좋습니다.



[그외 추천하고 싶은 과일]

그래도 잘 못고르겠다면 제철과일을 고르는 것이 좋은 팁이 될 수 있습니다. 제철에 난 과일이야말로 최고로 풍부한 영양소와 신선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기왕이면 농약없이 키운 유기농과일이면 더욱 좋겠죠.


임산부에게는 대부분의 과일이 좋지만 너무 시큼한 과일들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주 차갑거나 딱딱한 과일도 좋지 않으니 냉동후르츠보다 실온에 둔 과일이 좋고 냉장고에 있던 것이라도 실온에서 잠시 꺼내두었다가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후에는 산모의 뼈가 약해져있는 경우가 많고 치아가 들떠있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딱딱한 과일은 물론이고 딱딱한 모든 음식은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어느 포털사이트에서 딱딱한 냉동과일을 먹었다라는 산모의 글을 종종 보는데 딱딱하기도 하거니와 차갑기까지 한 이런 냉동과일은 산모에게 좋지 않습니다. 찬음식은 산후풍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산모들의 고민 중 하나는 모유수유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인데요, 이때는 앞서말한 모유수유에 좋은 과일인 딸기를 섭취하면 좋고 과일보다도 더 좋은 식품은 미역류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출산후 미역국을 찾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부족해진 혈을 보충해주고 빈혈도 예방해주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변비해소 및 독소배출에 좋고 모유도 잘 나오게 도와줍니다. 출산 후 다이어트 에도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출산후 좋은과일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주변사람에게는 좋은 선물을 할 기회를, 산모에게는 똑똑하게 좋은 것을 챙겨먹을 수 있는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