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건강정보 편입니다. 용각산이라고 아시나요? 얼마전 집 서랍에서 발견하고는 자세히 알아보았는데, 이미 일본에서는 용각산이 대부분의 가정에 1개씩은 있을 정도로 대중적이고, 유명한 목감기 약이더군요.



제 주변에 추천하고 싶을만큼 용각산 효능 이 좋고, 꾸준히 복용하는 매니아분들도 많았습니다. 기관지 및 목 건강에 고민있으신 분들은 오늘의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집에서 촬영한 용각산입니다. 뚜껑을 열면 작은 스푼과 함께 아이보리색의 용각산 파우더가 가득 채워져있습니다. 또 특유의 진한 향이 나는데 마치 은단 향과 비슷한 냄새입니다. 약국에서 처방전없이 4000~4500원 정도의 가격에 바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의약품사전에 의하면 용각산은 호흡기관용약 진해거담제(목감기약)로써 감초, 길경, 세네가, 행인의 생약성분을 갈아만든 가루약입니다. 외관상 성인만 먹을 것 같은 이미지가 있으나 어린이도 섭취가능하며, 성인은 1회에 0.3g 어린이(8~14세) 0.2g 5~7세는 0.1g 이 1회 적정 섭취량입니다. 이 용량을 하루 3~6회 물없이 먹습니다. 간혹 물과 함께 드시는 분이 있는데요, 목에 직접 닿아서 효과를 내는 약으로써 물과 함께 먹으면 위장으로 넘어가버려 효과가 없으니 물없이 목에 털어서 먹는 것이 른 복용방법입니다.



용각산 효능 은 가래 배출을 돕고, 기침을 진정시켜줍니다. 목이 간질거리나 따끔할 때, 목 염증 으로 인한 통증, 불쾌감, 목이 쉬었거나 부었을 때 등 불편하고 건조한 목에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가래를 없애고 기침을 진정시키며 목 점막을 보호하는 이러한 효과때문에 말을 많이 하거나 목 컨디션에 민감한 강사, 가수, 성우, 선생님 분들도 직업상 많이 찾는 편입니다. 겨울이나 환절기에 기침이 잦은 분들께도 유용하겠지요.



용각산은 약이기 때문에 주의사항을 꼭 지켜야합니다. 알레르기, 알레르기성 비염, 피부염이 있는 경우에는 용각산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이나 신장질환이 있는 분, 갑상선질환, 당뇨병이 있는 환자도 담당의사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하며 임신했거나 임신가능성이 있는 분,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 산모는 당분간 용각산 섭취를 금해주십시요. 또 이미 병원에서 처방받은 다른 약이 있다면 함께 먹지 말아야합니다. (여타 다른 진해거담제, 기관지약, 감기약 등과 함께 복용 X



혹시나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용각산 섭취를 중단해야합니다. 발진, 구역질, 구토, 어지럼증이 있을 때는 부작용 증상일 확률이 높으므로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해야합니다. 모든 식품과 의약품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사항을 체크해보고 섭취해야하며 하루 적정량을 잘 지켜야만 부작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용각산 효능 아무리 목 염증 에 효과가 좋다고는 하지만 증상이 있다면 먼저 병원에 가서 진찰 후 의사와 상의하여 섭취하는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극심해 용각산을 찾는 분들이 더욱 많은 것 같은데요, 마스크도 잘 챙기시고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바깥활동을 자제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