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정보

카톡 한자입력 유용해요~

happywave 2018. 4. 17. 17:39

안녕하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카톡이란,, 이제 전국민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소통 수단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카톡에서 한자입력도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설치만 하면 끝나는 어플 추천 하려고 합니다. 특히 제 친구는 중국과 관련된 일을 해서 굉장히 잘 활용하고 있더군요~ 카톡 한자입력 함께 살펴볼까요?





1. 위 사진은 카카오톡의 기본 자판입니다. 영문 및 한글 (숫자, 기호)이 전부이죠. 이제 한자입력이 가능한 키보드로 바꿔보겠습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앱으로 들어갑니다.




2. 검색창에 한자 키보드(또는 한자 한글 키보드) 라고 검색해주세요.




3. 한자 한글 키보드 앱을 찾아 설치해줍니다. 저는 한자 키보드라고 검색하니까 2번째에 바로 나오더군요.




4. 설치가 끝났으면 앱을 실행해주세요. 메인화면에서 1번 키보드 활성화의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적용버튼 바로 아래에 있는 안내문을 한번 읽어두면 다음 과정에 도움이 됩니다.)




5. 맨 아래 sino korean keyboard 를 슬라이드하여 활성화합니다. (회색에서 블루칼라로 바뀜) 이때 주의문이 하나 뜨는데요,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내용입니다. 내용이 조금 살벌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앞에 4번 과정에서 적용버튼 아래문구를 보시면 이에 대한 설명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6. 버튼을 활성화시킨 후 <- 를 클릭하여 앞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7.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왔으면, 2번 키보드 변경의 적용버튼을 클릭해주고 팝업창이 뜨면 sino korean keyboard를 선택해줍니다. ※ 우리가 기존에 써왔던 카카오톡 기본 자판은, 삼성 키보드이고 한자가 추가된 새로운 키보드가 바로 sino korean keyboard 입니다.)




8.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서 3번 키보드 변경 확인에서 설정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한글로 1글자를 쓴다음, 키보드 하단에 漢 한자를 눌러주면 오른쪽에 나오는 것과 같이 한자목록이 펼쳐집니다. 여기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바로 한자로 바뀌게 됩니다. 이로써 한자 키보드 설정은 모두 끝났습니다. 카카오톡에도 적용이 되는지 한번 볼까요?




9. 카카오톡에 들어가자마자 삼성키보드가 아닌, 카톡 한자입력 가능한 키보드로 바뀌어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한글, 영문은 물론 한자키보드까지 있으니 잘 안쓰시는 분들이라도 미리 설치해놓으면 언젠가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일상에서 한자를 많이 쓰는 업종의 경우에는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핸드폰의 키보드 자판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 바꾸면 카카오톡은 물론, 메모장 등에도 전부 이 키보드로 사용하게 됩니다.


※ 다시 옛날 키보드로 변경하고 싶을 때는? 앱 메인화면의 2번 키보드변경, 적용버튼 -> 삼성키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톡 한자입력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톡톡하는 소리가 기분좋은, 한자까지 쓸 수 있는 키보드 어플 추천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