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컴퓨터정보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딱히 아무것도 잘못한게 없는 것 같은데... 컴퓨터를 부팅하고 나서 인터넷을 하려는 순간 한글이 안쳐지고 영문만 쳐지는 경험. 한두번씩은 있으시죠? 이것은 보통 컴퓨터 최적화 문제인 경우가 많은데요.



재부팅해서 다시 되면 괜찮은데, 그렇게는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한글이 안쳐져요 하는 문제, 과연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한글이 안쳐져요 방법 -1



1. 가장 일반적인 방법(정석)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내컴퓨터의 C드라이브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2. windows - system32 순서로 폴더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3. system32 폴더로 들어가셨으면 여기서 이제 파일 하나를 찾아야합니다. ctrl+f 또는 오른쪽 상단 검색창에서 ctfmon 이라고 검색해주세요.




4. 검색해 나오는 파일 중에서 연필모양의 아이콘 파일을 더블클릭 해줍니다.




5. 그러면 이렇게 다시 한글이 정상적으로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그런데 이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은 정석인 방법을 추천해드리지만, 이러한 문제가 자주 발생할 때 알아두시면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에 바로 설명해드릴게요.




▶ 한글이 안쳐져요 방법 - 2



1. 윈도우 검색창을 열고, 실행이라고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뜨는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2. 우리가 찾고자하는 파일인 ctfmon 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더 간단하죠? 그런데 이런 방법들은 일시적인 해결방법이고요,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되면 컴퓨터 환경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오늘 말씀드린 방법으로 해결하시되 혹시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면 컴퓨터 시스템검사, 바이러스 검사 등을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많이 묻는 FAQ


▶ 1,2번 방법으로 해봤는데도 안되요...

1,2번으로 해보았는데도 안되는 경우 여러가지 해볼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을 소개해드릴게요.

- 시프트+콘트롤+알트 키 동시에 누른 후 한글 입력해보기

- 한/영키 다시 눌러보기

- 한글이 쳐지는 다른 곳(메모장 등)에 한글을 쓴 후 복사해서 가져와서 이어쓰기

- 제어판 - 언어 에서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아래 이미지 참고, 윈도우10)




▶ 노트북인데 부팅할때마다 ctfmon을 해야 한글을 쓸 수 있어요.

노트북의 경우 하단의 fn키를 누르거나 num lk + fn 키 동시에 누르면 쉽게 해결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지금까지 한글이 안쳐져요 하는 문제의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해결이 되셨길 바랍니다. 사실 알고보면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모르면 정말 답답한게 또 이런 문제이지요. 시간낭비없이 지혜롭게 잘 해결하시길 바라구요, 컴퓨터 최적화 하셔서 이런 일이 없도록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