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컴퓨터 정보입니다. 요즘은 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에 최적화되어있는 웹페이지가 많아서 크롬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보안상 팝업창을 막아두기 때문에 내가 보고 싶은 것은 그때그때 일일이 차단해제를 클릭해서 보아야합니다.



하지만 따로 인터넷 상에서 설정해두면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혹시 원치않는 팝업까지 허용될까 우려되시는 분들을 위한 방법도 추가해서 포스팅했으니 걱정마시고 설정해보세요.




▶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1. 먼저 크롬브라우저를 열겠습니다. 창이 뜨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세개를 클릭해주시고, 메뉴가 펼쳐지면 설정(S)를 찾아 클릭합니다.




2. 설정(S)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스크롤을 맨아래로 내리면, 고급▼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3. 그러면 고급탭이 아래로 열리면서 다양한 메뉴들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콘텐츠 설정이라는 것을 클릭하겠습니다.




4. 콘텐츠 설정 페이지입니다. 팝업 메뉴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저도 아직 기본 설정상태라서 '차단됨' 이라고 되어있네요.




5. 팝업 메뉴로 들어왔습니다. 오른쪽 빨간박스를 클릭해서 활성화시켜줍니다. (버튼이 파란색으로 변경) 그러면 이제 어떤 웹사이트에 방문하더라도 모든 팝업을 허용하는 상태로 설정이 변경됩니다.


이제 사이트에 방문할 때마다 일일히 팝업 허용을 해줄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요, 원치 않는 사이트까지도 팝업을 봐야하기 때문이죠. 만약 원하는 사이트 몇군데만 팝업을 허용하고 싶을 때는? 아래의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 원하는 사이트만 크롬 팝업차단해제



1. 원하는 사이트만 팝업을 뜨게하는 방법도 팝업메뉴에서 설정해줍니다. 가운데 '허용' 메뉴 부분에 등록된 다양한 사이트들이 보이시죠. 이미 팝업을 허용한 사이트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여기서 차단(권장) 부분은 비활성화 상태여야 합니다. 우리는 지금 모든 사이트의 팝업을 차단한 상태에서 내가 원하는 사이트만 따로 허용하도록 만들고 싶기 때문이죠.




2. 허용 메뉴 오른쪽에 있는 추가를 클릭하고, 사이트추가 창에 팝업허용을 원하는 사이트주소를 입력합니다.




3. 저는 티스토리 주소를 넣어보았습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이제 팝업 허용 사이트에 내가 원하는 사이트가 등록된 것이 확인이 됩니다. 이 방법은 아무래도 시간이 조금 걸리겠습니다만, 사이트들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앞으로는 훨씬 인터넷 사용이 편해지겠죠.





지금까지 크롬 팝업차단해제 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기타 다른 의견있으시면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이 방법으로 좀더 편안한 인터넷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