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컴퓨터 정보편입니다. 우리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 '한글'. 저도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때마다 그림이나 사진도 자주 첨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따금씩 그림을 첨부했던 문서를 다시 열었을때, 사라져서 안보이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때 과연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아시나요? 오늘은 한글 그림 사라짐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한글 그림 사라짐 해결하는 법



1. 한글문서 하나를 열겠습니다. 엇... 분명히 사진이 첨부된 문서인데 다시 열어보니 저렇게 X 표시가 되어있네요. 즉, 사진은 첨부되어있으나 표시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2. 문서 상단의 한글메뉴로 가겠습니다. 보기, 표시/숨기기, 그림 이렇게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정말 신기하게도 이미지가 바로 뜨게 됩니다. 이렇게 빨리 해결되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워드 프로그램 이 어려운 것 같으면서도 알고나면 정말 쉬운 것 같습니다.





▶ 아직도 해결이 안되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



1. 위의 방법으로 아직 해결이 안되셨나요? 혹은 자주 이런 문제가 발생하시나요? 그렇다면 한글 프로그램 자체 설정을 기본으로 초기화시키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먼저 내컴퓨터의 c드라이브에 들어갑니다.






2. 프로그램파일 - hnc - hncutils 폴더를 차례대로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3. 그러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나오는데요, 위 사진에서 HConfig80 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한컴오피스 프로그램 버전에 따라 HConfig 뒤에 붙는 숫자(80)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크게 상관없으니 계속 진행합니다.




4. HConfig80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한컴 기본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기본 값으로 설정을 클릭. 그러면 이제 가장 기본값으로 한글 프로그램이 초기화되어서 한글 그림 사라짐 문제는 해결됩니다. 이 설정후 컴퓨터를 한번 재부팅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FAQ


▶ 문서를 작성하면서 그림과 표도 붙여넣었습니다. 문서작성 중간에 디스크정리를 했는데... 붙여넣기한 모든 표와 그림이 사라졌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경우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딱 1가지 방법이 있긴 한데요. 좀 말도안되게 들릴 수 있겠지만 이 방법으로 복구하신 분들이 많으니 한번쯤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새 한글문서를 작성하고 아무그림이나 삽입한 후 바탕화면에 저장하세요. 그리고 안되던 기존의 한글문서를 다시 열어보세요. 요상하지만 신기하게도 다시 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 평소에 한글문서를 이용하면서 안전하게 그림을 저장(첨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림이 포함된 문서를 전송할 때, 나중에 다시 열었을때 이미지가 그대로 있게 하고 싶을 때 등등 평소 한글을 이용하면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기본적인 사항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1. 한글파일에 이미지를 불러와 첨부할 때, 문서에 포함란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불러옵니다.



 

2. 또는 문서에 첨부한 그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체속성 - 그림 - 문서에 포함에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1번과 2번은 동일한 설정이니 둘중 1번만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그림 사라짐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불편했던 문제는 해결이 되었나요? 혹시 다른 의견있으시다면 덧글로 언제든지 의견을 남겨주세요. 편리한 워드 프로그램 지혜롭게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