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컴퓨터정보 편입니다. 이제는 글, 이미지가 아닌 동영상이 대세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옛날과는 다르게 영상 촬영도 편하고, 쉬워졌습니다. 여기에 영상에 맞는 자막까지 넣는다면, 활용범위가 더욱 더 넓어지겠죠? 그래서 오늘은 동영상 자막넣기 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려고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곰믹스를 추천합니다. 무료인데다 사용도 매우 간편해서 영상 편집 입문자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리미어나 베가스 같은 고급툴을 배우기가 조금 망설여진다면 곰믹스부터 시작해보세요.




1. 컴퓨터에 아직 프로그램이 없으신 분들은, 먼저 검색사이트에서 곰믹스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해줍니다. 곰믹스와 곰믹스 프로의 차이점은 무료와 유료의 차이와 약간의 추가기능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는 무료버전을 선택하겠습니다.




2. 설치가 끝났으면 바탕화면의 곰믹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3. 이것이 기본화면입니다. 뭔가 멋있지 않나요? 그럼 이제 자막을 넣을 동영상을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4. 동영상을 불러오는데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프로그램 오른쪽 상단에 파일추가를 눌러 불러오기하는 방법. 둘째, 비디오칸에 영상을 직접 끌어서 추가하는 방법. 둘 중에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영상을 가져옵니다.




5. 자막을 추가하기 위해 가장 먼저해야할 것은, 자막을 넣고 싶은 지점에 빨간바 를 옮겨주는 것입니다. 원래 기본값은 빨간바가 영상의 맨 앞쪽에 위치해있으므로, 이것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자막을 넣고자하는 지점에다 옮겨줍니다. 



※ 영상 편집 툴 안에서 자막위치를 선정할 때 빨간바를 움직이는 동안, 바로 위의 화면에서 바로바로 영상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6. 원하는 지점을 결정했다면, 오른쪽 상단에 자막/이미지 탭  자막추가 아이콘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7. 자막추가 버튼을 누르자마자 보시는 것처럼 자막추가 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동영상 자막넣기 작업의 대부분이 이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8. 자막추가 툴에서는 폰트선택은 물론이고, 색깔, 크기, 굵기, 위치, 정렬 등의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며 빨간글씨로 내용입력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바로 자막 내용을 쓰는 공간입니다.




9. 글을 입력하자마자 동영상에 곧바로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확인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어야만 영상에 적용이 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10. 확인버튼을 눌러줌으로써 1개의 자막 작업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부분에 자막을 전부 넣은 다음, 마지막으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인코딩 시작을 눌러서 영상을 저장해주면 동영상 자막넣기 가 완전히 끝이 납니다. 


※ 과정을 세분해서 설명하느라 많이 길어졌지만, 익숙해지면 아주 간단하고 손쉬운 작업이니 꼭 따라해보세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궁금하신 점이나 이해가 안가시는 부분은 덧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영상 편집 툴 로 멋진 영상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