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꿈에 컴퓨터 정보 편입니다. 포토샵을 배우지 않은 분들이 가장 쉽게 접근해볼 수 있는 그래픽 툴이라고 한다면 그림판 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림판 편집 으로 모자이크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찍은 사진을 어딘가 업로드하려는데, 모자이크 처리만 살짝 하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1. 그림판 모자이크 를 하기 위해 윈도우 검색창에서 그림판을 검색해 실행해줍니다. (파레트 아이콘 클릭)




2. 프로그램 왼쪽 상단의 파일 - 열기 를 선택해서 사진 하나를 불러오겠습니다. 또는 그림판 안으로 이미지를 끌어와도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3. 보통 초상권때문에 필요한 경우가 많으므로, 사람이 많은 사진을 불러왔습니다. 이제 가운데 여성의 얼굴에 그림판 모자이크 를 적용해볼게요.




4. 그림판 상단메뉴의 선택 툴을 클릭하고, 사진에서 얼굴 부위를 지정해줍니다.




5. 사각박스 사이즈를 줄여주세요. (아래 사진 참고▼)





6. 그리고 다시 사진 끝부분을 잡아당겨 흰여백을 채워줍니다. 즉, 얼굴부분만 선택해 사이즈를 작게 줄였다가 다시 원상복구 시키는 것입니다. 어떻게 되었는지 한번 볼까요?




7. 그림판 모자이크 가 완성되었습니다.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모자이크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꽤 괜찮은 방법이죠? 사진을 작게 줄였다가 다시 크게함으로써 그 부분만 사진 해상도가 떨어져 뭉게지는 원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효과의 강도를 조절하고 싶을 때는 선택 부분의 사이즈를 얼마나 줄이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모자이크 효과 를 약간만 적용하고 싶으면 사진을 약간 줄였다가 다시 키우고, 효과를 많이 적용하고 싶다면 사진을 매우 작게 줄인다음 크게 키우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효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PC에 항상 존재하는 무료 프로그램이기에 유용한 기능을 알고 있다면 언제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간단한 모자이크는 그림판 편집 으로 해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