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세요? 꿈에 생활정보 편입니다. 제가 예전에 혼인신고 준비물에 대해 알아본적이 있는데요(아래 다시 설명붙일게요~) 모든 준비물이 다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신경써서 준비해야할건 혼인신고서가 아닐까요? 이 서류를 작성한 후 구청에 제출하면 이제 정말로 정식 부부가 되는거랍니다.



혼인신고서 양식 은 법원 사이트에 가면 있긴하지만, 찾기도 번거롭거니와 루트가 복잡해서 저도 찾을 때는 많이 헤맸어요. 저처럼 시간낭비 하지 마시라고, 포스팅 하단에 파일 첨부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받아가세요~




hwp 한글파일로 되어있구요. 총 2 페이지 입니다. 혹시 몰라서 집에 있는 프린터로 한번 뽑아봤습니다.




요렇게 2장 뽑으시면 됩니다. 아주 잘 나오네요. 첫번째 장은 혼인신고서 양식 이고, 두번째 장은 작성방법과 첨부서류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나와있어요. 



뭔가 설명이 굉장히 많은 것 같아도 금방 읽혀지니 한번쯤 읽어보시고 꼼꼼히 다 작성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단, 정말 모르겠다하는 부분은 공란으로 비워뒀다가 구청에 접수할 때 물어보면 됩니다.




▶ 혼인신고 준비물 ??

양식을 받아서 작성한 신고서와 함께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 도장이 필요해요.(신랑측 신부측 각각) 가족관계증명서는 신고서를 작성할 때 도움이 되니 꼭 미리 떼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접수할 때는 증인 2분 필요한데요, 신고서 부분에서 [7번 증인부분]을 전부 기재하면 증인이 함께 가지 않아도 됩니다. 도장은 싸인으로도 대체 가능하고, 만약에 신랑이나 신부측 한사람만 가서 접수를 할 때는 상대의 도장을 꼭 가져가야 합니다.




접수하는데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더라구요. 5~10분정도? 빠르게 진행되니 준비물이나 신고서 작성만 신경쓰면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혼인신고서 양식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 공감 꾹~! 감사합니다.


양식 제10호(혼인신고서).hwp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